검색어 입력폼

삼성 웰스토리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1.05 | 최종수정일 2015.10.25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삼성 웰스토리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삼성 웰스토리란?

Ⅱ. 본론
1. 유통 시스템
(1) 식재료 유통경로
(2) 물류 프로세스
(3) 콜드체인 시스템
(4) 라우팅시스템
2. 식재관리
(1) 식재료 조달 및 관리
(2) 과학적 시스템 운영
3. 특이사항
(1) 특이 시스템
(2) PB상품
(3) 고객 만족

Ⅲ. 결론
(1) 트렌드와 다각화 방향
(2) 참고자료

본문내용

삼성 웰스토리는 1982년부터 호암관, 해운대 연구소 등의 삼성그룹 연수원에서 식음서비스를 시작하며 발전한 기업이다. ‘글로벌 식음서비스 전문 기업’을 목표로 하여 ‘건강한 삶의 질을 높여 인류 행복에 공헌 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기업의 핵심 가치는 ‘COOK THE HEALTHY LIFE’ 이며, 고객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 이웃과 더불어 건강한 사회 지향,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환경 유지를 경영 원칙으로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식음서비스에 과학적 기준을 수립하고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신선한 식자재 배송을 위한 최첨단 물류 인프라를 확장해왔다.

<중 략>

삼성 웰스토리는 2012년 국내 식자재 유통업계 최초로 글로벌 물류 IT기술인 ‘라우팅 시스템’을 도입하여, 배송 순서와 경로를 최적화하고 배송 접점에서의 고객 관리까지 물류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대했다. 라우팅 시스템을 사용하면 전국적인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납품 약속 시간, 서비스 소요 시간, 도로 타입과 운행 속도 등 고객, 차량, 운행경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적의 배송 경로를 도출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운행거리와 시간 감소, 유류비 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셈이다.

<중 략>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율적인 식음 연구회가 현재 약 60여개에 이른다. 식음연구회는 식음 트렌드와 식문화 연구, 위생안전 이슈, 메뉴와 조리 기술, 공간기획 등 식음서비스 전반에 대한 전문 지식과 역량을 쌓는 모임이다. 주요 연구회는 다음과 같다.

• Think Kitchen 연구회: 주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위생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더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음서비스를 연구하는 모임
• Cook Lab 연구회: 조리 도구에 대한 연구를 통해 메뉴를 구현하고, 음식 맛의 품질 향상을 추구한다. 조리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연구하는 모임.
• Global Food Story 연구회: 글로벌 메뉴를 연구 개발하여 다양한 맛을 경험하게 하고, 한식의 재해석으로 외국인 고객에게 우리 음식의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모임

참고 자료

삼성 웰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msung-welstory.com/main.jsp)
김신자, 김명애(2000, 사업체 급식 서비스 품질의 업무형태별 만족요인 분석)
http://doremi.welstory.com
보도 자료 1 (삼성웰스토리, 민간기업 최초「방사능 공인 검사기관」지정)
보도 자료 2 (건강해지는 날, '웰스토리데이(Welstory day)'
보도 자료 3 (삼성 웰스토리, 평택에 최첨단 식자재 물류센터 준공)
보도 자료 4 (삼성 웰스토리, 저염 드레싱 시연회 개최)
보도 자료 5 (웰스토리(Welstory), 편리한 신기술 식중독균 검출기 개발)
보도 자료 6 (웰스토리 스토리, '트렌디(Trendy) 푸드서비스' 박차)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