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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혈과 관련되 운동요법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1.0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걷기운동의 효과
2. 준비사항
3. 준비운동
4. 운동요법 프로그램 (강도, 빈도, 시간, 전개)
5. 주의사항

본문내용

신발 선택법
발뒤꿈치->발바닥->발끝 순서로 걷는 '3박자 보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격흡수가 잘되고 좌우의 유동성이 적고 안정성이 있는 것이 좋다.
신발의 앞쪽부분은 잘 구부러지는 것이 좋다.
신발은 적당히 맞아야 하고 발가락 끝에서 신발 코 끝까지 약 1.2 센티미터의 여유가 있는 것이 좋다.

<중 략>

운동시 주의사항
운동은 식후 30분-1시간 후에 한다.
단시간에 강한 운동은 삼간다.
운동 중 관절이나 근육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발에 상처가 나거나 무리한 압력이 가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양말과 신발을 꼭 착용한다.
운동은 서서히 시작해서 서서히 끝낸다.
즉 충분한 준비운동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운동시작 전 5분, 끝나기 전 5분은 저강도의 운동을 실시한다.
운동 중이나 운동 후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요하며, 특히 운동 후 따뜻한 환경에서의 수분섭취가 중요하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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