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의 트롬페나스이 문화 분류

저작시기 2014.01 |등록일 2014.11.04 | 최종수정일 2014.12.1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900원

목차

1. 보편주의 VS 특수주의
2. 개인주의 VS 집단주의
3. 표현주의 VS 중립주의
4. 한정주의 VS 확산주의
5. 성취주의 VS 귀속주의
6. 순차주의 VS 동시주의
7. 내부지향 VS 외부지향

본문내용

미국이라는 신대륙을 발견하여 May Flower호를 타고 미국으로 이주해 간 사람들이 영국에서 종교적 탄압과 억압을 받던 중산층의 청교도들이었다는 것이 지금까지의 미국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미국 문화, 미국인의 생활양식 및 특성에는 청교도의 문화가 잘 반영되어 나타나고 있다.

미국인은 명함을 주고받는 습관이 거의 없다. 많은 경우, 당신이 그 사람을 나중에 다시 만나지 않는다면 명함은 교환하지 않는다. 당신의 명함을 받는 것을 거절하지는 않지만 상대방이 명함을 주지 않는다고 기분 나빠할 것은 없다.

<중 략>

미국인들이 개인의 인격을 존중해야 하며 자유, 평등을 실현해야 한다는 관념이 강한 것도 청교도가 구대륙으로부터 가지고 들어온 문화라고 할 수 있다. 청교도들은 종교적인 자유와 정체성(identity)을 찾아 신대륙으로 건너 왔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자유를 소중히 여겼고 그들은 신대륙에서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그들 스스로 일구고 가꾸어 냈기 때문에 인간의 평등을 강조했다. 이러한 관념은 헌법은 물론 민족문화를 초월해서 개인의 일상 생활 속에 융합되어 있다. 미국은 역사가 가장 짧음에도 불구하고 민주주의를 가장 먼저 도입하여 정착시켰으며 지금도 가장 민주주의적인 국가라고 볼 수 있다.

<중 략>

경우에 따라 예외는 있을 수 있으나 미국은 전형적인 내부지향적 국가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젖먹이 때부터 그러한 교육을 받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미국 사람들은 젖먹이도 다른 방에서 재우고 울어도 가보지 않는다.

그렇게 하면 아이가 보채도 소용없다는 것을 깨닫고 밤에 더 이상 울지 않는다. 또 미국인들은 대다수가 맞벌이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갓난아이 때부터 데이케어라는 탁아시설에 맡겨진다. 즉, 갓난아이 때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