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약성서배경사 독후감

저작시기 2014.05 |등록일 2014.11.0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의 1부에서는 신약성서 시대의 유대교 안에 있었던 정치사와 종교 운동들과 정신적인 조류들 또한 유대인의 생활과 신앙을 서술하고 있으며, 2부는 신약성서의 헬라주의적 - 로마적 배경으로 기원후 1세기의 로마 제국의 정치와 사회, 신약성서 시대의 헬라주의적 - 로마적 세계 안에서의 종교운동과 정신적 조류, 영지주의 까지 광범위 하게 신약시대의 배경들을 서술하고 있다. 처음 이 책을 읽는 순간에는 쉽지는 않았다. 아무래도 성경에 나와있지 않기에 접해 보지 못하였던 내용이여서 책을 마냥 편안하게 받아 들일 수는 없었다. 하지만 읽다 보니 중간고사 전에 배웠던 것들이 머리속에 더욱 정리가 되었다. 또한 이 책을 바탕으로 중간고사를 준비했다보니 이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읽는 것은 처음 읽는 것보다 어렵지는 않았다. 그리고 뒤쪽으로 넘어갈 수록 처음 역사부분보다는 재미 있었다. 여전히 역사에 대한 내용은 쉽지는 않다. 하지만 머리속에 큰 사건들은 남아있기에 전보다는 성경을 읽을 때 배경지식을 가지고 읽을 때 도움이 된다.

<중 략>

이 마카비 반란도 처음 그 모습 그대로만 진행이 되었다면 좋았지만 본질이 변할 때 문제가 발생한 것 처럼 처음 하나님께 부름 받았을 때 그 모습, 그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있었을 때의 그 모습을 가지고 있다면 이러한 문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자신은 없어지고 하나님만 나타나는 것이 중요한 가치일 것이다. 무엇이 중심인지 깨닫고 그 중심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끊임없는 자기 확인을 하며 자신이 좌우로 치우치지 않도록 자신을 점검해 나가며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뜻을 매일 발견하려고 노력하는 삶을 살아야겠다. 점점 내 마음속에서 사람의 마음이 아닌 예수님의 마음을 품으려고 하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내가 내 마음대로 살면 어찌 저렇게 되지 않으라는 법이 있는가. 나보다 예수님의 모습과 마음을 가지려는 노력은 끊임없이 계속 되어야 할 것이다.중간고사에 나왔던 문제를 가지고 다시 한번 책을 읽고 쓰니 머리속에 정리도 되고 또한 이 내용에서 얻는 교훈도 전보다는 더 많아졌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