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각시대 대쟁투를 읽고 (독서감상문)

저작시기 2014.05 |등록일 2014.11.02 | 최종수정일 2014.11.02 한글파일한글 (hwp) | 2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각시대의 대쟁투를 읽고 감상문 쓴것 입니다.

목차

1. 각 시대의 대쟁투 (상)
2. 각 시대의 대쟁투 (하)

본문내용

제 1 장 예루살렘의 멸망

하나님의 아들이시오, 이스라엘의 언약된 분이시며 사망을 이기시고 무덤에서 사로잡힌 자를 불러낸 능력을 가지신 그분께서는 한낱 보통의 슬픔으로가 아니라 억누를 수 없는 강력한 고뇌 때문에 눈물을 흘리셨다. 이 부분에서 예수님은 전지적인 존재이면서 인간적인 면모를 가지고 계시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인간이 느끼는 감정에 대해 공감하며 슬퍼하신다는 부분에서 진정으로 그러하셨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통하여 주어진 교훈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마음으로 받아드려야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예루살렘의 멸망을 제자들에게 경고하시고 그 멸망이 가까워 오는 데 대한 징조를 알려 주심으로 그들이 도망할 수 있도록 하신 것처럼, 그분께서는 세상의 마지막 멸망을 경고하시고 그날이 가까워 옴을 알려 주는 징조를 주셔서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그날에 임할 진노를 피할 수 있도록 하셨다. 오늘날의 세상은 일찍이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 관한 경고에 대하여 취한 태도와 마찬가지의 태도로 현대의 기별을 믿으려고 하지 않는다. 오늘날의 현대인들에게도 알게 모르게 잘못된 행동에 경고가 따르고 행동하면 아니 되는 것에 대해 죄책감과 양심이라는 것이 마음속에 휘몰아친다. 하지만 일상생활이 변함없이 이루어지고, 사람들이 향락에 도취되고, 사업과 장사와 돈 버는 일에 몰두하고, 종교인들은 세속적 발전과 문화를 찬양하고, 백성들은 거짓된 안전 속에 속아 있을 그 때에, 마치 도둑이 문들을 단속하지 아니한 집으로 숨어 들어오는 것처럼 부주의하고 경건치 않은 자들에게 갑작스런 멸망이 이를 것이라고 하신 것처럼 이것을 경계하고 주의하지 않는다면 멸망에 이르는 절망에 대해 조속히 바른길로 변화해야할 것이다.

제 2 장 제1세기의 핍박

그리스도인들은 수많은 핍박과 고통을 받으면서도 그것을 인내하고 견뎌내었다. 또한 그들이 의심을 받고 그들에게서 법률의 보호가 제거되었을 때 여기서 살았다. 생명의 시여자께서 선한 싸움을 싸운 사람들을 깨우실 때에, 그리스도를 위하여 죽임을 당한 많은 순교자들이 이 음산한 굴속에서 나올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