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호등 설계

저작시기 2012.12 |등록일 2014.10.31 | 최종수정일 2014.10.31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구조의 형상
2. 모델의 해석
3. 결과 검토
4. 고찰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4.고찰

처음에 저희가 찾은 신호등에는 신호등만 3개인데다가 케이블까지 붙어져 있어서 설계하는데 꽤 많은 어려움을 가졌습니다. 그리하여 어쩔 수 없이 케이블과 신호등을 간략하게 생략하였고 케이블이 없어지므로 저희가 어림짐작한 길이로는 도저히 설계를 할 수가 없어 길이도 저희의 가정 하에 실험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실험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설계과제는 어렵기도 하였으나 내가 어떤 무엇인가를 설계하였다는 묘한 기분을 들게 해주었다.
이번 과제를 처음 받았을 때 시험이 끝난 후 하는 과제라 마음이 심란했다. 그래서 방학 중에 만난 후 신호등을 둘러보니 다 똑같은 모양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어느 신호등을 고를 것인지 문제였다. 그리고 가까운 신호등부터 둘러보았다. 사진을 찍으려 막상 신호등 옆에 서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오가면서 이상하게 쳐다보았다. 그러나 꿋꿋이 사진을 찍은 뒤 값을 계산을 하로 갔다. 동부제강에서 보여주는 규격을 보고 값을 계산 했는데 처음에는 계산이 되지않아여 어려움도많앗지만 많은 시행착오가있은후 답이나와서 정말기분 좋앗다.
교수님께 과제를 받은 다음에 막막하기만 하였습니다. 교수님이 조금 밉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과제를 하고 난 지금은 우리도 이런 것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엄청 신기했습니다. 어쩌다 하게 된 설계 과제, 이번 과제를 통하여 느낀점은 상당히 많습니다. 계산을 하거나 신호등의 치수를 젤때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책을 보고 또 교수님께서 가르쳐주신것들을 보면서 하니 그렇게 어렵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가 한 것이 맞는지 아닌지는 확실하게 알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이런 과제를 해냈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났습니다. 토목이란 것이 쉬운건 아니지만 할때마다 느끼는점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한 과제였습니다.
처음 신호등설계라는 레포트를 받앗을때 어떡게 해야할지 막막햇습니다.

참고 자료

재료역학 (교과서)
KS D3566 일반구조용 탄소강관-동부제강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