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관광상품 만들기 기후관광마케팅 상품개발, 여행사창업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2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기후관광으로써 관광 상품을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a+ 보고서고요
해외 및 국내사례 관광지를 기후적으로 접근해서 새롭게 창출해냈습니다.

목차

1. 국외로는 독일의 크나이프 관광입니다.
2. 두 번째 국외여행으로 독일의 바덴온천관광입니다.
3. 이번엔 국내산림휴양관광입니다
4. <SWOT 분석>

본문내용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지리학과 3명으로 구성된 조입니다.
저희는 기상 비즈니스 미래형 컨설팅 사업팀으로 구성된 지리관광투어 여행사입니다.
저희 여행사는 지리적인 요소들을 관광에 접목시켜 관광상품을 만들어봤습니다.
다들아시다시피 지리와 관광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있습니다.
저희는 지리적인 요소들중 기후나 지형이 있는데 그중에 저희는 기후를 마케팅에 접목하여 봤습니다.
저희가 소개할 기후마케팅에 관한 소개를 간단히 하겠습니다.
살아있는 기상정보는 비즈니스에 필수입니다. 소비자의 행동은 대체로 날씨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날씨를 계수로해서 소비자의 움직임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으며
기상정보를 미리 파악함으로써 소비자의욕구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행동은 대체로 날씨에 라 변하기 때문에 날씨를 계수로 해서 소비자이ㅡ 움직임을 어느정도 파악할수 있습니다.
날씨는 경기보다도 소비자 동향을 더욱 지배하게끔 된다는 것입니다.
날씨는 소비동향을 결정하는 한 예로 자리잡았습니다. 기상정보를 미리 아는데 따라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할 수가 있게 되고 판매의 합리화, 집중화를 기할 수 있게 될것입니다.
소비자는 기상에 민감하게 반응해 소비패턴을 정하기 때문에 판매방법도 여기에 맞추지 않으면 고객을 놓치고 맙니다.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기상변화를 먼저 알아서 고객이 찾는 물건을 내세울 필요성이 생기게되고 소비자에게 필요성을 느끼게하고 이어 구매 행동으로 옮기게 하는 요인으로써 기상이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뜻하게 됩니다.
이 마케팅은 날씨와 마케팅을 연관시켜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는 모든 활동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올해 여름은 유난히 비가 많이 내렸죠?
그래서 그 비로 인해 수많은 패션 기업들이 레인부츠를 선보였고 방수 기능을 갖춘 의류를 대거 출시, 생활용품을 제조하는 회사의 경우 유통업체들과 장마용품 기획전을 수시로 열며 우산과 우비, 장화, 제습제 등을 팔며 때 아닌 특수를 누렸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