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 (조스떡볶이)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10.28 | 최종수정일 2014.12.05 워드파일MS 워드 (docx) | 15페이지 | 가격 1,300원

목차

1. (주) 죠스푸드, 죠스떡볶이
2. 죠스 떡볶이의 차별화 전략
3. 가맹점 및 인재 채용
4. 홍보 및 기타 운영 사업 및 활동
5. 총평 및 소감

본문내용

1. (주) 죠스푸드, 죠스떡볶이
죠스떡볶이는 (주)죠스푸드의 나상균 대표의 작품으로 ‘절대로 재료만은 타협하지 않겠다’는 일념하에 재래 방식으로 뽑아낸 쌀떡에 고추장을 일절 쓰지 않은 태양초 고춧가루만을 사용한 ‘맛있게 매운’떡볶이와 오징어 껍질까지 일일이 벗겨내며 정성을 다하여 튀겨낸 튀김으로 2007년 고려대 앞에서 시작하여 2013년 12월 31일 기준으로 가맹점과 직영점을 포함한 전체 391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현재 (주)죠스푸드의 본사는 여전히 성북구에 위치한 안암동 3가에 자리잡고 있으며, 죠스 떡볶이와 더불어 (주)바르다 김선생을 2014년 2월부터 현재까지 계열사로 두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매운 떡볶이가 있고, 수제튀김, 찹쌀순대, 부산어묵, 유부 주머니가 있다.

2. 죠스 떡볶이의 차별화 전략
죠스떡볶이가 단시간에 아주 큰 인기를 끌수 있었던 이유중 가장 큰 부분은 깨끗한 재료의 사용과 맛에 있지 않은가 생각이 든다. 재료 원산지 및 내용물에 대한 투명한 공개, 제품에서 느껴지는 그대로의 원 재료의 솔직한 맛이 젊은 층을 주 타겟으로 하는 떡볶이계 신흥 강자 ‘죠스 떡볶이’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이는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매장 내의 벽면 메뉴판에서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이것이 제품에 대한 회사의 큰 자신감을 보여줌과 동시에 고객에게도 더욱 높은 신뢰감을 가지도록 하기 때문에 일정 나이대 혹은, 계층으로 하여금 충성고객이 생길 수 있도록 자연스레 유도 하지 않나 생각한다.
고객 입장에서 ‘떡볶이 집’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하는 데에는 죠스떡볶이 자체적으로도 ‘떡볶이 전문점’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우고 있다는 점이다.
제한적인 메뉴를 판매함과 동시에 여러 가지 메뉴에 대한 겉핥기식 맛내기 기법이 아닌, 분식 메뉴이지만 전문성을 가지고 각 제품들의 원산지에서 공수한 원 재료와 맛내기 기법을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방식이 죠스떡볶이 자체가 가지는 경쟁력이며 이것이 아딸, 국대떡볶이와의 차이점이다. 더 나아가 죠스떡볶이는 ‘카테고리 킬러’가 되겠다는 야심찬 야망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