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여행 기행문, 일본여행기, 일본여행, 고베, 교토, 오사카, 나라, 여행기, 해외여행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24 한글파일한글 (hwp) | 23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2박3일 일본 여행을 다녀온 후 작성한 기행문 입니다.

목차

1. 서론 (여행동기)

2. 여행 계획표

3. 여행 첫째 날
1) 인천공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2) 고베 (난킨마치)
3) 고베 (지진 메모리얼 파크)
4) 고베 (기쿠마사무네 주조 기념관)
5) 고베 (모자이크)
6) 첫날 밤 플라자고베 호텔

4. 여행 둘째 날
1) 아리마 온천 (타이코노유 온천)
2) 교토 아라시야마
3) 교토 아라시야마 타베아루키
4) 교토 청수사 (기요미즈데라)
5) 오사카 도톰보리
6) 둘째 날 밤 (에사카 도큐인 호텔)

5. 여행 셋째 날
1) 오사카 오사카성
2) 오사카 역사 박물관
3) 오사카 도구야스지
4) 나라 우메모리 스시학교 체험
5) 나라 동대사
6) 나라 동대사 사슴공원
7) 나라 흥복사 (고후쿠지)

6. 돌아오는 길

7. 여행을 마치며..

본문내용

1. 서론 (여행동기)

여름휴가를 통해 2박3일 일본으로 가족여행을 떠나기로 하였다. 여행지를 일본으로 정한 이유는, 해외 첫 여행을 가깝고도 먼 나라인 일본으로 먼저 정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필자의 친오빠가 일본에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방문 차 가족과 함께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기로 하였다.
일본에 이미 친오빠가 자리 잡고 있었지만, 교통수단인 자가용도 없었고 부모님과 여러 곳을 돌아다니기에는 자유여행은 어렵다는 판단 하에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 여행으로 여행 계획을 세웠다.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 여행은, 여행사에서 여행 계획을 세워주기 때문에 따로 준비해야 할 것은 여행에 필요한 개인 용품 뿐 이었다.
단, 일본 여행을 위해 따로 꼭 챙겨가야 할 것이 있다면, 돼지코 변압기 이었다. 일본의 경우 우리나라와 전압이 110V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가져가는 전기가 필요한 기구(충전기, 고데기 등등)의 경우 변압기를 꼭 가져가야 일본에서 사용할 수가 있다.
또한 일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일본 화폐로 환전을 해야 하는데, 2014년 현재 일본 화폐단위인 엔의 경우, 100엔은 우리나라 돈으로 천원 이하로 까지 최저로 떨어졌기 때문에 일본 여행을 마음 편히 할 수 있다. 따라서 필자는 개인적으로 쇼핑(먹을거리, 기념품, 선물)할 돈으로 우리나라 돈으로 20만원 정도를 엔으로 환전하여 준비해 두었다. 또한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체크카드(VISA카드)를 해외여행기간 사용 가능하도록 은행 홈페이지에서 설정 해 두었다.

<중 략>

6. 돌아오는 길

나라에서 마지막 일정을 마치고 약 1시간 40분을 이동해 처음 도착했던 간사이 국제공항으로 다시 돌아왔다. 첫째 날 설레는 마음으로 이 공항에 도착한 것이 생생한데 벌써 모든 일정을 마치고 돌아가기 위해 공항에 다시 오니 시원섭섭하였고, 다시 새롭게 첫째날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비행기를 기다리면서, 면세점 구경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공항에 쇼핑할 것이 별로 없어서 아쉬웠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인천공항 면세점이 다양한 쇼핑을 하기에 정말 좋은 것 같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