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속 클래식 기행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10.21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작곡가명
2. 곡명
3. 분류(바로크,로맨틱 시대 등)
4. 어디서
5. 어떤 형태로
6. 곡에 대한 간단한 설명

본문내용

프레드릭 쇼팽(Frederic Chopin: 자누즈 올레니작 분)과 죠르쥬 상드(George Sand: 마리-프랑스 비지에 분)는 19세기의 커플이었다. 그들은 매우 특별하였고 서로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커플이었다. 쇼팽은 음악의 천재였고 가장 낭만적인 작곡가였으며 병적인 사랑의 소유자였다. 상드는 그 당시 가장 당당한 프랑스 여성 작가였고, 여성도 남성과 마찬가지로 열정과 자유를 가지고 살아갈 권리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1846년 여름이 끝나갈 쯤, 36세의 쇼팽은 그의 창조적인 천재성이 극에 달했을때 심한 병을 앓게 된다. 쇼팽은 상드와 상드의 딸을 사랑하게 되는데 이때가 그의 영혼, 음악의 절정이었다. 결국 그는 관습을 벗어난 인생 그 자체와 사랑에 빠진 것이다.

<중 략>

쇼팽 prelude No 4. op 28
쇼팽의 24개 전주곡 중 하나로 길이는 짧지만 시적인 감수성을 피아노라는 악기를 통해 표현한 곡이다. 맨 처음 곡을 들었을 때의 느낌은 장례식장에서 울릴법한 우울함과 무거움으로 듣는 사람도 힘이 빠지게 하는 곡이란 생각이었다.

<중 략>

어느날 밤, 빗속을 헤매이던 초라한 행색의 남자가 한 레스토랑으로 뛰어든다. 피아노에 손을 대는 그는 바로 과거 천재라는 소리를 듣던 데이빗 헬프갓(David Helfgott: 제프리 러쉬 분). 레스토랑의 손님들은 피아노앞의 그를 알아보지 못하고 야유를 하고 그는 연주를 한다. 오락가락하는 정신으로 10년이나 감금되어 있다 나온 그는 손가락의 기억만큼은 완벽하다. 초라한 남자의 눈부신 연주를 숨죽이고 지켜보던 레스토랑의 손님들은 놀라움에 환호한다.   엄격하고 독선적인 아버지 피터(Elias Peter Helfgott: 아민 뮬러-스탈 분)는 어린 아들 데이빗(David Helfgott: 알렉스 라파로위즈 분)을 피아니스트로 대성시키려고 작심해 왔다.

참고 자료

클래식 오딧세이: 저(진희숙)
영화와 클래식: 저(진희숙)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