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말씀][설교말씀본문-창세기 19장 12-22절] 소돔 고모라 성의 멸망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2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을 준비하시거나 성경공부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대원(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한(교수 및 목사님) 말씀이므로 믿고 받아가셔서,
설교문을 작성하는데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창세기 19장 12-22절
19장을 가지고 설교하려고 하면 가장 핵심이 뭐냐면, 소돔 고모라 성의 멸망이다.
성경 역사에 노아 홍수를 통해서 노아 시대에 홍수로 전 세계를 심판한 사건이 있고, 그 다음에 소돔 고모라 성을 하늘에서 유황불이 내려오게 해서 심판한 것이 있다. 개인적으로 징계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집단적으로 심판한 것은 노아홍수와 소돔고모라이다. 왜 소돔 고모라를 하늘에서 불이 내려오게 해서 멸망 시키셨나? 그 죄가 무엇인가? 그것을 강조해야 한다.

소돔 고모라 성은 음란방탕한 죄, 보통이 아니고 동성연애한 죄, 동성연애 뿐 아니라 집단적인 음란한 행동. 이것이 얼마나 인간성이 파괴되고 악해졌으면 그렇게 했겠나? 정당하게 결혼할 사람이라도 이렇게 공개적으로 성적행위를 하면 안되는데 얼마나 인간성이 파괴되었으면 롯이 딸들을 내어준다고 해도 거부하고 남자들과 동침하겠다고 했다. 집단적으로 동침하겠다고 했다. 남녀노소가 떼거리로 몰려와서 동침하겠다고 한 이 사실로 소돔 고모라 성이 얼마나 타락했는가를 보여준다. 하나를 보면 열가지를 안다고 소돔고모라가 얼마나 죄악이 관영하고 타락했는가를 알수 있다. 그래서 불로 심판하신 것이다.

말세에도 이런 죄때문에 하나님이 심판하신다.
과연 정말 말세가 가까워져서 우리나라로 말하면 동방예의지국이고, 어렸을때 약혼한 자와 손도 못잡고 다녔는데 세상이 얼마나 타락했나? 왜 소돔성이 이렇게 타락했을까? 소돔성이 창 13장 10절을 보면 에덴동산 같고 이집트 땅과 같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