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말씀][설교말씀본문-빌립보서 2장 1-11절] 뜻을 합하여 한 마음을 품는 그리스도인 (새벽예배)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20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을 준비하시거나 성경공부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대원(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한(교수 및 목사님) 말씀이므로 믿고 받아가셔서,
설교문을 작성하는데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리스도인들은 뜻을 합하여 한 마음을 품어 아무 일이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않아야 한다. 남을 자기보다 못하게 생각해서는 안되고, 오히려 낫게 여기고, 자기 같이 사랑하고, 존중하는 겸손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한뜻과 한마음을 품고 살아가야 할 사람들이 우리 그리스도인들이다. 한 뜻과 한 마음이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나? 참 중요한 것이다. 자기 뜻과 자기 마음으로 하나 되려고 해서도 안되지만 서로 양보한다고 하나 되는 것도 아니다.
하나가 되려면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마음과 사랑과 그의 겸손을 본받지 않으면 우리가 참으로 하나되는 일은 할수 없다. 그리스도인의 마음을 각자가 품고 하나될때만 진정한 하나됨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래서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5절)
주님은 어떤 마음을 가지셨나?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지만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않으시고 오히려 자신을 비워 종의 형체를 취하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다. 아버지의 기쁘신 뜻을 이루기 위함이다. 하나님의 기쁘신 뜻은 우리의 구원을 위함이다. 우리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작정, 경륜, 계획, 목적은 다 같은 말이다. 우리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경륜과 뜻을 이루기 위해서 주님이 자신을 낮추셨다고 ?다. 주님은 선지자, 제사장, 왕의 직분을 가지시고 우리를 구원하시는데, 우리를 구원하실때 어떻게 구원하시는고 하니까 그의 낮아지심과 높아지심을 통해서 구원하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