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말씀][설교말씀본문-빌립보서 2장 5절] 너희 안에 이 마음, 곧 그리스도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라 (새벽예배)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20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350원 (30%↓) 500원

소개글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을 준비하시거나 성경공부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대원(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한(교수 및 목사님) 말씀이므로 믿고 받아가셔서,
설교문을 작성하는데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너희 안에 이 마음,
곧 그리스도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라
빌립보서 2장 5절
너희 안에 이 마음, 곧 그리스도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라.
이것은 권면이요 명령이다. 우리는 우리 마음대로 살수 없다. 우리는 예수님의 피값으로 사심으로 주님의 소유된 자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것이기에 우리는 우리 마음대로 살수 없고 주님의 마음을 품고 살아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일평생 명심해야 할 것은 나는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품고 살아가야 할 사람이다. 다른 마음을 품으면 안된다. 내 마음 같아서는 이렇게 하고 싶지만 주님의 마음을 품고보니 이렇게 할수 없다. 주님의 마음을 따라서 나는 이렇게 할수 밖에 없다. 언제나 이렇게 나가야 한다. 자기 마음을 부인하고 주님의 마음을 품고 살아가는 것이 신앙생활이다.
그리스도인은 언제든지 주님의 마음을 품고 살아야 한다. 주님의 마음은 주님의 인격이라고도 할수 있고, 주님의 성품이라고도 할수 있고, 주님의 아버지에 대한 보내신 성부 하나님에 대한 그의 자세와 자기 백성들을 향하신 주님의 자세라고 말할 수도 있다. 주님의 말씀과 행동이다 라고 말할수 도 있다. 왜냐하면 주님의 하신 모든 말씀과 행동은 주님의 마음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이다. 또 그의 말씀과 행동은 주님의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주님의 마음을 본받는다는 말은 주님의 인격과 그의 품으신 사상과 그의 삶의 자세를 본받고, 그의 성품을 본받고, 그가 말씀하시고 행하신 모든 것을 본받는 것을 의미한다.
6-8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본체는 성부와 성자가 동일하다. 위격은 구별이 되지만 본체는 하나요 영광도 하나이다. 근본 하나님이시라는 말이다. 영원자존하신 하나님이요, 영원부터 하나님의 품속에 독생하신 하나님이요,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요, 요 1장에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다..창조하시고 지으신 만물을 보존하시고 다스리시는 섭리의 하나님이시다. 그는 하나님으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영광을 누리실 권리가 있으시다.
왜냐하면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