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말씀][설교말씀본문-전도서 5장 1-5절] 참된 예배자의 태도 (새벽예배)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2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을 준비하시거나 성경공부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대원(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한(교수 및 목사님) 말씀이므로 믿고 받아가셔서,
설교문을 작성하는데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구약시대 하나님의 전이 있었다.
모세시대에는 성막이 있었고, 솔로몬시대에는 성전을 건축해서 그곳에서 하나님께 나아가 경배를 드렸다. 예배는 하나님께 나아가 경배를 드린다는 의미가 있다. 구약시대 제사를 드림으로 하나님께 경배를 드렸다. 단지 제사를 드림으로만 예배가 될수 없다. 이방종교에도 소나 양으로 제사하는 것이 있었다. 오실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소나 양을 드릴때 산제사가 되는 것이었다. 성막과 성전에서 제사와 예배를 드리고 드리는 중에 하나님을 만나고 교제하고 주시는 말씀으로 은혜받고 영광돌리는 시간이 되었다. 예배 장소가 사실은 에덴동산에서부터 예배장소가 있었다. 하나님은 안계신 곳이 없다. 우주에 충만하시다. 우리 마음에 계시고 곁에 계시고 온 우주에 충만하시다. 에덴동산 전체가 예배드리는 장소이고 하나님이 계신 곳이며 하나님을 만날수 있는 곳이었다. 그러나 사람이 타락함으로 장소를 지정하여 제사를 드리도록 했다.
오늘날은 예배장소가 어디인가?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