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책 독후감 서평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2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0원

목차

1. 돈으로 살 수 있는것?
2. 인간은 ‘공평’하며 ‘도덕적’인가?
3. 불안정한 인간, 인간이 만든 시장성은 결코 모든가치를 대체할 수 없다.

본문내용

현대 사회의 유일한 가치는 바로 돈이다. 돈은 귀신도 부리며 지옥문도 열고 닫는다는 옛말이 지금도 유효할정도다. 우리는 뉴스에서 자식이 부모를 또는 부모가 자식을 보험금을 타기 위해 고의로 다치게 했다는 사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 행복의기준이 돈이라는 대답도 쉽게 들을수 있다.

겉보기에 인류는 더욱 윤택하고 편리하게 살수 있도록 발전을거듭해 온듯하다. 지금도 여러 가지들을 발명하고 발견하면서 우리 인류는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예전에는 한 가지 기술로도 생을 살 수 있었지만 지금은 치열한 경쟁 사회이다. 게다가 앞으로는 더욱더 치열한 경쟁 사회가 될 것이다. 우리의 행복의 기준은 과연 어디에 둘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라 생각한다. 다수의 행복을 위해서 소수가 행복을 포기해야 하는지, 아니면, 모두가 행복하기 위해서 모두가 조금씩 양보해야하는지를 고민해야 하는지를 생각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치열한 경쟁과 극심한 물질만능의 시대에 도달하여 우리가 느끼는 바는 '행복하지 않다'는 것은 모두가 공감하는 내용이라 생각한다. 우리나라 행복지수는 항상 OECD국가 중 하위권을 달리는 이유도, 경제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뤄낸 저력 이면에 숨겨진 그림자이다. 40대 사망률이 가장 높으며, 음주량이 가장 많고 노동시간은 가장 많지만 아직도 생산성은 선진국을 따라잡지 못하는 것과 개인의 행복이 점점더 낮아지고 있는 이유를 생각해봐야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