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말씀][설교말씀본문-시편 121편]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와주신다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2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을 준비하시거나 성경공부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대원(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한(교수 및 목사님) 말씀이므로 믿고 받아가셔서,
설교문을 작성하는데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세상에서 보호를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는데 보호를 못받고 있다. 세월호에 탄 고등학생들을 지켜주지 못했다. 장성 요양병원에서 노인들이 연기에 질식해서 죽었다. 북한에서 만수대 아파트가 부실공사로 붕괴될 위기에 처해있다. 우리는 너무나 안전과 돌보심을 필요로 하는데 정부는 우리를 충분히 보하지 못한다. 사실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공기중에 미세먼지가 많아서 그것들이 호흡기에 들어가면 무슨 질병을 유발시킬지 모른다. 산은 안전한가? 진드기 때문에 사람이 죽는다. 우리는 너무나 불안한 현실을 살고 있다. 우리에게 안심책이 필요하다. 사람은 의지할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와주신다.

<중 략>

3-4절 여호와께서 너의 발을 미끄러지지 않게 하시며, 너를 지키시는 분은 졸지도 아니하실 것이다.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분은 졸지도 아니하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신다. 하나님이 우리를 도와주시고 지켜주신다.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이 우리를 지켜주신다. 3-4절은 졸지도 주무시지도 않으시고 지켜주시는 하나님이시다. 사람은 졸지 않을 수 없고, 잠을 자지 않을 수 없다. 고속도로에 분리대를 박고 죽는 사람, 앞차를 박고 죽는 사람이 날마다 나온다. 그런데 우리 하나님은 졸지도 주무시지도 않고 우리를 지켜주신다. 늘 깨어서 우리 곁에서 우리를 지켜주시고 보호해주시는 하나님이시다.

<중 략>

7절 여호와께서 너를 모든 악에서 지키시며 네 영혼을 지키실 것이다.
모든 마귀 역사, 악한 세력에서 우리를 지켜주신다. 우리를 죄 짓도록 유혹하는 역사를 막아주신다. 술, 담배, 마약, 도박 여러가지 해로운데 중독되도록 마귀가 역사하는데 하나님이 도와주시고 지켜주신다. 빠졌다고 해도 하나님이 도와주시면 빠져나올 수 있다. 하나님이 도와주셔야 빠지지 않을 수 있고, 빠진 사람들도 빠져나올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