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말씀][설교말씀본문-출애굽기 14장 10-16절] 너희는 잠잠하여라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18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을 준비하시거나 성경공부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대원(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한(교수 및 목사님) 말씀이므로 믿고 받아가셔서,
설교문을 작성하는데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하나님의 주권을 믿어라
2. 잠잠히 여호와의 구원을 기다려라
3. 두려워하지 말자
4. 현재의 난관에 낙심하지 말자

본문내용

1. 하나님의 주권을 믿어라

13절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 오늘 너희를 위해 행하시는 구원을 보아라
14절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해 싸우실 것이니 너희는 잠잠하여라.

여러 어려움에 닥쳤을때 최선을 다한 후 하나님께 맡겨야 한다.
하나님의 주권을 철저히 믿어야 한다. 잠 16장 3절 너희 일을 여호와께 맡겨라.
마지막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요 3장 15절 믿지 않는 자의 결과를 사망이다. 사 41장 10절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내가 너를 강하게 하고 참으로 내가 너를 도우리라.

14절 주권적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
홍해를 육지같이 갈라지게 하셨다. 한줄기 불빛도 없는 캄캄한 깊은 바다 절벽과 같은 인생의 마지막 절망속에서 누가 건져주겠나? 가족들 형제들 친구들 아내 남편 다 떠난다.. 아무 조건 없이 사랑하는 하나님은 결코 외면하시지 않는다. 하나님 앞에 맡겨야 한다. 조용히 기도하면서 기다려야 한다.

주권적으로 역사하심으로 믿음으로 건너게 하셨다.
22절 모세가 말한 하나님의 음성을 믿고 나갔다. 철저한 믿음으로 모세를 따랐다.
하나님의 기적은 철저히 인간의 내면적인 모습. 완전히 낮아졌을때 나타났다. 인간의교만으로는 영적인 진리, 하나님에게로 나아갈 수 없다. 철저한 믿음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흑암과 같은 깊은 바다에 빠져도 믿음의 성도가 되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