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말씀][설교말씀본문-출애굽기 3장 1-12절] 하나님의 구원사역에 온전히 쓰임 받는 자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18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을 준비하시거나 성경공부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대원(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한(교수 및 목사님) 말씀이므로 믿고 받아가셔서,
설교문을 작성하는데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네 발에서 신을 벗어라(5절)
2. 구원의 소망을 충만히 가져야 한다.
3.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야 한다.
4. 사명을 받은대로 순종해서 하면 된다.

본문내용

출애굽기 3장 1-12절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사역에 쓰시기 위해서 무엇이 만들어지고 갖추어져야 하는지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우리는 얼마나 만들어지고 준비되었는가. 모세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기전에 먼저 하나님의 섭리가운데 태어나서 석달만에 나일강에 버려졌고 40년동안 애굽왕궁에서, 40년동안 광야에서 연단을 받았다. 연단으로 떨기나무처럼 되었을때 만나주시고 불러주셨다. 모세를 연단하시고 만나주신 하나님께서 본격적으로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하기 위해서 몇가지 갖추어야할 것과 준비해야할 것을 알려주신 후에 애굽에서 이스라엘을 가나안으로 인도하라고 사명을 주신다. 가기만 하면 함께 하시고 반드시 성취하시겠다고 말씀하신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하나님이 불러주시고 연단가운데 하나님을 찾고 구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사역에 쓰시기 위해서 여기까지 불러주시고 인도해주셨다. 때가 되어 불러주시고 하나님의 구원사역에 쓰시기 위해 여기까지 인도해주셨다. 우리가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구원사역에 온전히 쓰임받을 수 있는지 배우자.

1. 네 발에서 신을 벗어라(5절)
죄를 벗으라는 것이다. 자기를 온전히 부인하고 오직 하나님만 믿고 하나님 말씀만 따라라. 종이되고 거룩한 모습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라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모세는 광야 40년동안 신을 벗는 생활을 잘해서 인도해주시고 불러주셨는데 신을 또 벗으라고 하신다. 그래야 하나님의 구원사역에 쓰시겠다는 것이다. 사도바울..날마다 죽는다. 여호수아..날마다 신을 벗는데 힘을 썼다.

롬 6장 4절
신을 잘벗기 위해서는 사도바울처럼 날마다 죽어서 죄를이겨야 한다. 여호수아처럼 신벗는데 힘을써야 한다. 마음속 깊이 예수님과 함께 죽었음을 잊어서는 안된다. 모세에게 또 신을 벗으라고 했다. 신을 벗는 것이 이처럼 힘들고 어렵다. 아무리 힘을쓰고 애를써도 신이 잘 안벗겨진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