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사비안옌 - 16인의 반란자들

저작시기 2014.04 |등록일 2014.10.1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부제 - 작가의 역할, 그리고 남겨진 과제 -를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0포인트, 총 4페이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가 소설을 읽는 이유는 단순히 즐거움을 누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를 이해하는 방식이나 삶의 의미에 대하여, 자기 생활의 활력소를 얻거나 반성의 계기를 찾기 위해서이다. 독자와 마찬가지로 작가에게 글을 쓰는 일은 자신을 확인하고 자기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그러므로 글 쓰는 일에 신중을 기해야 함은 당연지사다.
과거에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은 서사에 둘러싸여 있다. 소설을 쓰는 작가는 그가 전문적인 직업작가든 아마추어든 자기 생활과 삶을 더 문제 삼고 고민하는 사람들이라 할 수 있다. 문제의식이 있을 때 우리는 우리 삶에서 진실을 추구하게 되고, 그 진실을 추구하려는 정신이 소설을 구성하는 힘으로 작용하는데, 이를 작가정신이라 부를 수도 있겠다.
작은 일에 관심을 쏟고, 자기 생활에서 문제를 찾아 고민하며, 그 고민의 결과로 진실이 무엇인지를 추구하는 것, 그것이 작가정신이다. 그런데 전문적인 작가는 그러한 문제의식에만 매달리지 않는다. 문제의식을 가지고 출발하지만, 그 문제의식을 즐거운 방식으로 접근하고 풀어가려한다. 그리고 그 묻고 답하는 과정은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계속되는 것이다. 조남철 외, 『소설창작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0.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