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알 리스 마케팅 반란(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 ) 독후감 A+ 리포트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4.10.1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마케팅 반란 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 A+ 받았던 독후감입니다.
책 감상평과 읽으며 아쉬웠던 점까지 담고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 라는 책 이름 자체가 새로웠다. 보통 광고는 마케팅의 일부분으로써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마케팅반란>은 책 이름부터 마케팅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과 반대됨으로써 관심을 이끌고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하는 궁금증을 만들어낸다.
책은 제목 그대로 그동안 유지되어왔던 마케팅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에 대한 반란으로 ‘광고의 몰락과 PR의 부상’과 관련한 사례를 하나씩 들면서 왜 광고가 몰락하고 PR이 부상하고 있는 가에 대하여 주장한다.
책은 광고가 몰락하게 된 이유를 광고의 특성인 신뢰와 예술성, 창의성과 연관지어 ‘낚시 바늘 없이 낚시하기’와 같다고 말한다. 일반적으로 광고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매출을 올린다고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사실 광고는 PR로 구축된 인지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이처럼 기업의 포지셔닝을 확실하게 할 때 매출이 올라간다고 주장한다. 여기에 대한 사례로 왓섭, 저스트 두 잇, 버니 사례를 들며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 수는 있으나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을 뒷받침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