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문 메트로폴리스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15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영화줄거리
Ⅱ. 문화와 역사적 배경
Ⅲ. 감상 소감문

본문내용

Ⅰ. 영화줄거리

‘메트로폴리스’에는 두 개의 세계가 있다. 이 두 세계는 부르주아 계급의 지상낙원과 노동자 계급의 지하세계로 뚜렷하게 차이를 두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도시의 지배자인 프레더슨의 아들 프레더는 지하세계에서 우연히 올라온 마리아를 보고 한 눈에 반하게 되고, 마리아를 보기 위해 지하세계에 내려가게 된 프레더는 기계로 뒤덮이고 참혹하게 일하고 있는 노동자들을 보고 충격을 받는다.
그 후 프레더는 지하세계에 잠입하여 노동자들과 생활하며 아버지에 대한 반감이 커지기 시작한다.
이것을 안 프레더슨은 천재 과학자인 로트방을 찾아가고 가짜 마리아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한다. 이때 로트방은 지하세계의 안정을 바라던 프레더슨과 달리 지하세계의 붕괴를 만들기 위해 마리아를 납치하게 되고 로봇마리아를 만들게 된다. 로봇마리아는 지상세계에서는 나이트클럽과 같은곳에서 벗은 차림으로 춤을추기도 하고 이상한 몸짓과 춤으로 관객들을 홀리게 한다. 또한, 지하세계에서는 노동자들을 선동해 심장기계를 파괴시킨다. 심장기계가 파괴된 지하세계는 물에 잠기게 되는데 이때 진짜마리아와 프레더가 지하도시에 남아있던 아이들을 피난시키고 지상세계로 올라오게 된다. 물이찬 지하도시를 알게된 노동자들은 그때서야 마리아를 마녀라고 생각하고 화형시키자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