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피부타입별 특성 레포트

저작시기 2013.08 |등록일 2014.10.14 | 최종수정일 2014.10.19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중성피부
1) 특징
2) 관리법

2. 건성피부
1) 특징
2) 관리법

3.지성피부
1) 특성
3) 관리법

4.복합피부
1)특징
2) 관리법

5.민감성피부
1)특징
2)관리법

본문내용

중성피부는 신체 생리기능 및 피지선 기능 등이 정상적으로 활동하여 피지분비가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수분 함유량이 10~20%로 지속적으로 촉촉함이 유지되는 가장 이상적인 피부상태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피부 노화가 진행되기 이전의 10~20대 초반대의 젊은 연령층에서 볼 수 있는 피부 유형이다. 중성피부는 연령, 성별, 영양상태, 날씨, 자외선, 계절, 건강상태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수시로 상태가 변화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1) 특징

세안 후 피부 당김이 적고 탄력이 있으며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럽다. 번들거림이 없으며 모공이 크기 않아 피부결이 섬세하고 윤기와 광택이 있다. 피부 수분함유량이 12%이상으로 건조함이 없이 보습상태가 유지되며 염증이나 과색소침착등 피부질환이 쉽게 발생하지 않고 피부균형이 깨졌을 경우 회복되는 시간이 빠르다.

2) 관리법

아침, 저녁 규칙적인 세안과 올바른 기초손질로 피부의 유수분의 균형을 유지해주며 세안을 지나치게 자주하거나 자극적으로 할 경우 유수분의 균형이 깨지고 주름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계절별, 연령별 변화에 따른 화장품 선택과 적합한 피부관리법을 적용하여 이상적인 피부상태를 유지해야하며 스크럽, 효소, AHA등 딥클렌징 제품을 정기적으로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유분, 수분이 적절하게 함유된 영양 제품을 이용한 마사지와 보습, 영양팩을 주 1~2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되 제품의 선택과 횟수는 계절과 피부상태에 따라서 사용하여 피부를 활성화 시키고 노화를 지연시켜주도록 한다. 눈가와 입가 같은 예민한 부위는 주름이 잘 생기므로 반드시 전용제품을 이용해준다. 비타민A, E(토코페롤)와 천연보습인자 (NMF)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노화를 예방한다. 비타민류가 함유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고 균형있는 식습관을 생활화 한다. 냉방, 난방, 찬바람, 자외선 등과 같은 피부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 등을 도포하여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