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인저널해석. 근거기반.외상환자의 체온조절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12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현재 대학원생입니다. 학교에서 자료로 해석한건데 학부생때 저널레포트 낸기억이 있어 도움이 될까 올립니다.
자료는 14년도자료이므로 레포트 제출하는데 지장없으실껍니다.

목차

1. SYNTHESIS OF EVIDENCE
2. 과정
3. 이행
4. 평가
5. 정상체온집단('Normothermia patient group)
6. 중증(고도의) 저체온증
7. CONCLUSION








본문내용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성인 외상 환자를 위한 근거기반 체온 조절 치료를 시행하고 평가하기 위한 간호사 주도의 계획이다.
근거기반 실무 프로코콜은 외상 환자에서 체온 조절 치료를 개선하기위한 가이드 역할로 실무에서 보게 될 저체온증의 스펙트럼에 걸쳐 다양한 환자의 요구를 해결, 개발하고 구현하였다.
근거 기반 실무 프로토콜을 위한 2가지의 핵심이 있다.

첫 번째 핵심은 환자의 체온에 기초한 care를 중심으로 제공하는 학제적 체온조절 흐름도(interdisciplinary thermoregulation flowchart)로 구성되어 있다. 그 flowchart는 증가하는 저체온증을 위한 발전적 중재의 개요를 제공한다. 두번째 핵심은 간호 보조 역할의 개요를 제공하는 것으로, 환자가 도착하기 전 치료 영역을 준비하고 외상 치료 중 간호사 인력을 지원하는 것이다.

<중 략>

측정과 체온 모니터링은 저체온증 관리의 필수적인 첫 번째 스텝이다; 그러나, 단지 환자의 38~40%만 응급실에 도착해서 그들의 온도가 측정된다. 중심온도는 체온의 정확한 측정을 위한 “gold standard”이다. 직장 또는 고막 온도 측정은 환자의 중심부 온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목표는 열손상을 일으키지 않고 35℃ 이상으로 체온을 올리기 위하여 다시 따뜻하게 하거나 유지하는 것이다. 몇 가지 기술은 재 가열 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연구는 단지 하나의 개입 때문에, 연구 비교하는 방법은 실행을 위하여 제한된 지침을 제공한다. 소생 및 치료 기간 동안 환자의 저체온증에서 재 가열 기술들의 조합을 평가하는 연구가 필요하다.

<중 략>

중증 저체온증의 전체환자 데이터를 볼 때, 그 발생은 적었지만 사망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민감한 환자군에서 (평균 ISS = 39점) 응급실 체류시간은 매우 짧았다 (평균 50분).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저체온증 치료법 개발이 근거중심의 방법으로 시도되었다. 이 환자들은 오버헤드 히터가 있는 환경에서 소생술을 시행받는 경향이 있었으며, 안타깝게도 평균 0.2'c의 체온상승만이 문헌에서 보고되었으며, 한편 이는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시사하는 결과이기도 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