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한예수교장로회 계신 교단의 주요 교리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0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50원 (30%↓) 1,5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성경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한다.
2. 중생한 영은 범죄치 않고 중생한 영은 자라난다.
3. 주일은 기독교인의 안식일로서 말씀대로 성수해야 한다.
4. 전천년설, 중간환난휴거설
5. 우상의 제물을 먹지 않고 추도예배를 금지한다.

본문내용

1. 성경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한다.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말미암아 기자를 감동시켜 하나님의 뜻을 오류가 없이 기록하게 한 것이다(유기적 영감설). 성경은 전부 하나님의 말씀이며 정확무오한 유일의 법칙이다. 그러므로 성경대로, 즉 하나님 말씀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 성경에 계시된 만큼만 알고 문자 그대로 믿으며 성경에 기록된 대로 순종하려고 애를 쓴다.

2. 중생한 영은 범죄치 않고 중생한 영은 자라난다.

중생은 허물과 죄로(엡 2:1) 죽었던 영을 하나님께서 살리심을 의미한다. 하나님께서 살리셨다는 것은, 중생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단독사역이라는 것(엡 2:4-5; 요 1:13; 딛 3:5-6)과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다는 것(요 1:13, 3:5,8; 요일 5:1,18)을 말한다. 중생은 물(요 3:5; 엡 5:26; 벧전 1:23; 약 1:18)과 성령(요 3:5-8, 6:63)으로 말미암아 새 생명을 얻는 것이다. 즉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역사로써 거듭난다.
중생한 영은 범죄하지 않는다. 이 말은 중생한 사람은 범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중생한 영은 범죄하지 않으나, 중생한 사람은 범죄한다(롬 7:14-25). 즉, 인간에게는 영혼과 육체가 있는데, 중생한 영은 완전한 영으로서 죄를 짓지 않으나 육체에 있는 부패성으로 말미암아 인간은 죄를 짓는 것이다. 만일 중생한 영이 범죄할 수 있다고 한다면, 이는 예수를 구주로 믿어 중생한 자라도 범죄하면 그 영이 다시 죽는다는 뜻이 된다(롬 6:23). 죽은 영은 하나님 나라에 갈 수 없고 지옥에 가야하며 결국 천국에 가기 위해서는 다시 중생해야 하는 것이다. 예수님의 속죄는 무효로 돌아가고 범죄할 때마다 계속 중생해야 하므로 평생토록 구원의 확신이 계속 될 수 없으며 항상 범죄로 인한 지옥의 불안감을 가진 채 살아야 하는 것이다. 동시에 구속의 은혜에 대한 감사와 기쁨도 연속 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