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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에대한 레포트 A+자료입니다.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04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체육>운동에관한 중요도를 요약해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A+자료.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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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교수님께서 내주신 과제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책을 읽고 쓰면 나의 삶에 있어 변화를 줄 수 있는지부터 생각해 보았다. 곧바로 도서관에 가서 운동과 건강 관련된 책을 찾던 중, ‘성인병 때려잡기’란 책의 제목이 나의 이목을 끌었고 집으로 갖고 와 바로 정독을 하였다.
이 책의 중심 소재는 이와 같았다. “곳간을 넓히고 수문을 열자” 우리 인체의 곳간은 위장이 아니라 근육이고, 건강의 수문은 소변이 아니라 땀구멍이다. 우리가 섭취한 열량은 간이나 근육에 저장되고 노폐물을 땀을 통해서 배출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인병 예방과 건강한 몸 관리를 위한 비결은 우리 인체의 곳간을 넓혀 건강의 수문을 여는 것이다.
본론으로 들어가 좀 더 집중적으로 운동과 건강에 대해 알아보자. 1)골다공증(뼈대 있는 집안은 만들자): 골다공증은 흔히 ‘소리 없이 오는 대도’라고 한다. 사람의 뼈는 일생 삶과 죽음을 반복하는데, 이 과정에서 새로운 골 조직이 생겨나고 오래된 골조직은 소멸하면서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 시킨다. 이때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와 파괴하는 파골세포가 각각 그 역할을 한다. 현재까지 알려진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위험인자로는 폐경 이후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감소, 비정상적인 월경주기, 조기폐경, 운동부족, 무분별한 다이어트, 칼슘 부족, 커피 과다섭취, 위장질환, 알코올중독, 유전적 요인, 작은 체구, 흡연, 만성 간 질환, 신장 질환, 그리고 장기간에 걸친 약물복용 등으로 아주 많은데 내가 생각하기에 젊은 층에서 골다공증이 증가하는 원인을 살펴본다면 무분별한 다이어트와 운동부족 그리고 과다한 약물복용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한 운동처방 법으로는 하체와 상체에 골고루 운동부하를 주는 운동이 좋은데, 특히 수영과 웨이트 운동이 좋다.
2) 당뇨(에너지 창고를 넓히자): 당뇨는 인슐린의 절대적 또는 상대적 결핍으로 혈액 내 당분의 농도가 정상이상으로 높아져서 소변으로 당이 배설되는 만성적인 대사 질환이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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