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비료의 종류와 분류 및 성분

저작시기 2014.09 |등록일 2014.10.0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원예 식물들은 비교적 집약 생산을 하기 때문에 식물의 영양관리에 항상 주의해야 한다. 적절한 비료의 시용은 식물의 영양관리에 상당한 효능을 준다.
비료란 토지를 기름지게 하고 초목의 생육을 촉진 시키는 것을 총칭하는 것으로 비료는 토양의 생산력을 유지 또는 증진시키고, 작물을 잘 생장시키기 위하여 토양 또는 식물에 투입하는 영양물질과 직접적으로 작물의 영양물질이 되지는 않더라도 토양의 물리적 화학성 등을 개선하고 유용한 미생물들을 증진시키며, 토양 중에 식물에 이용될 수 없는 형태로 있는 양분을 이용이 가능한 형태로 바꾸어 준다든지, 유독성 물질의 독성을 저감시키는 등 간접적으로 작물의 생육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라고 볼 수 있다. 고등 식물은 뿌리에서 물과 양분을 흡수하고 태양에너지를 이용한 광합성 작용으로 여러가지 장소에서 양분을 흡수하여 자라고 죽기 때문에 서식지에서의 토양중의 양분 손실은 거의 없어서 매년 잘 성장할 수 있다. 농경지에서는 농작물이 토양에 있는 양분을 흡수하여 성장하면 수확물은 다른 곳으로 운반되므로 대부분의 양분이 토양으로 되돌아가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농작물에 의하여 빼앗겨 감소된 양분을 알맞게 보급하지 않으면 작물의 생산량은 점점 감소하게 될 것이므로 토지의 생산력을 유지시키거나 더욱 많은 양을 수확하기 위해서는 토양 관리를 잘하고 거름을 주어 비옥하게 하여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