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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정맥류 환자 교육안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14.10.03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1. 생 활 습 관
2. 식 습 관
3. 장기간 일을 할 때
4. 운 동 법

본문내용

생 활 습 관

* 다리를 꼬아서 앉지 않습니다.
* 하이힐은 자제합니다. 혈액순환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종아리 근육의 펌프 운동에 장애가 발생하므로 가급적 낮은 굽의 신발을 신습니다.
*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리는 것을 하루에 3~4차례 5~10분동안 하면 다리 건강에 도움 을 줍니다. 단, 심부전증, 폐질환, 비만이신 분이 이러한 자세로 있으면 호흡이 곤란할 수도 있으니 호흡곤란이 생기면 다리를 높이는 동작을 하지 마십시오.
* 하지 말아야 될 운동에는 복압을 상승시키는 윗몸일으키기, 등산, 달리기, 역기 들기 등으로 하지 정맥류를 악화시킬 수 있는 운동들이다.
* 찜질방에 가지 않도록 합니다. 하지정맥류가 있는 경우 뜨거운 열기가 다리에 직접 닿으면 일시적으로는 증상이 좋아지는듯 한 느낌을 받지만 그 혈관은 뜨거운 것을 대할수록 고무줄처럼 점점 늘어나 증상이 악화됩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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