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물에 빠진 아이 구하기 독후감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0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자는 세계의 절대 빈곤 문제를 줄이려는 목적에서 이 책을 썼다. 먼저, 저자는 우리가 윤리적으로 실천하려고 노력한다면 세계의 빈곤 문제가 점차 해결될 수 있음을 말하며 절대 빈곤에 처한 사람들에 대해 책임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우리가 소득의 더 많은 부분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부하여도 결코 우리의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것이 아님을 주장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더 많은 소득의 일부를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데 써야겠다는 생각을 일깨운다. 이러한 저자의 주장을 통해 기부는 삶의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사항임을 깨달을 수 있었다.
기부를 윤리의 문제로 결부시킨 저자의 주장은 매우 설득력있다고 생각한다. 보통의 사람들은 어떠한 규범을 잘 지키고 도덕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보고 ‘윤리적인’ 사람이 아니라며, 부정하지는 않는다. 나 또한 지금까지 ‘윤리적이지 않다’라는 말을 한 번도 들어본 적도, 느낀 적도 없다. 그래서 처음에 저자가 “우리가 보통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정도보다 훨씬 많이 남을 돕지 않는 한, 우리는 결코 윤리적으로 올바르게 살고 있다고 할 수 없다”라는 텍스트를 처음 보았을 때에는 당황스럽기도 했고 저자의 주장에 동의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 ‘나는 윤리, 즉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하거나 지켜야할 도리를 나는 지키고 있는가’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