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지털 시대-TV의 영향력에 대한 감상문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0.02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90년도부터 선진국을 중심으로 IT를 경제성장을 위한 핵심 수단으로 인식하고, 국가 차원 에서 IT 인프라 확대 및 IT 산업 육성에 주력을 다하였다. 이후 IT는 단순히 하나의 기술이나 산업분야가 아니라, 국가사회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사회전반에 적용 되어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변모시키는 사회 혁신의 주체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현재도 디지털은 이 시대의 중요한 수단중 하나이다. 디지털 매체의 대표 주자라 할 수 있는 인터넷의 경우를 예로 들어 보면, 2013년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 인프라를 기반으로 ITU가 발표한 ITU발전지수에서 전 세계 157개국 중 1위를 차지한데 이어 UN의 전자정부발전지수. OECD의 가구 초고속인터넷 보급률 등에서도 1위를 기록하여 'IT 선도국가‘로서 국제적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2013. 인터넷이용실태조사)

<중 략>

인류의 역사는 기술의 발전, 사회적 가치의 변화와 같은 여러 핵심 적인 발전에 의해 변화가 이루어졌다. 지금은 IT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면서 우리 삶의 형태를 바꾸고, 미래 사회구조가 재창조되는 스마트 사회(Smart Society)로 세계 문명사적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 앞으로는 여러 미래학자들이 예견했듯이, IT는 더욱 지능적이고, 가치 확정적으로 고도화될 것이다. IT가 효율성과 경제 성장, 사회 혁신의 수단에서 또 다시 진보하여 사회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는‘스마트 시대의 패러다임’으로 앞으로의 세대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

참고 자료

한국인터넷진흥원. 2013. 인터넷이용실태조사
방송통신위원회. 2010. 데이터방송 활성화를 중심으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