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에게 교육이란?

저작시기 2013.09 |등록일 2014.10.01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교육자 집안의 나
2. 지금도 나에겐 “교육”이라는 행위가 돈을 벌기 위한 수단에 지나지 않는가?
3. 나는 어떤 “교육적”인 경험을 했는가?

본문내용

1. 교육자 집안의 나

처음에 이 과제에 대해서 듣게 되었을 때 남들에 비해서 굉장히 쉽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내가 교육자 집안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과제를 하기 위해서 컴퓨터 앞에 앉아서 생각을 곰곰이 해보니.. 그렇게 남들에 비해서 쉽지가 않았다. 교육자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남들과 다른 뭔가 특별한 뭔가가 생각이 나질 않았다. 내가 남들에 비해서 교육이라는 것에 대해서 특별한 생각이나 경험을 한 것 도 아니고, 따로 무언가를 교육 받은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곰곰이 생각을 해본다. 내가 느끼고 생각하는 교육이란 무엇이며, 내가 이때까지 어떤 교육적인 경험을 하였는가?

2. 지금도 나에겐 “교육”이라는 행위가 돈을 벌기 위한 수단에 지나지 않는가?

곰곰이 생각해보니.. 나는 “교육”이라는 행위에 대해서 약간 특별한 생각을 가지지는 않았던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이야 뭐 어떤 판타지를 가지고 있는지는 내가 알 수 없지만 나와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교육자 집안이기 때문에 주변 친척이나 가족들이 다 교사나 교육청 등 등.. 교육과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고 계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