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대레포트] 경영학과 과제 독서감상문

저작시기 2014.09 |등록일 2014.09.29 워드파일MS 워드 (docx) | 7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나는 왜 이렇게 회사 가기 싫은 걸까?
2.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행복해지는 법
3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 세우기
4 이직은 또 다른 인생설계
5. 길이 없을 땐 궤도를 이탈해도 괜찮아.

본문내용

#1 나는 왜 이렇게 회사 가기 싫은 걸까?
01. 당신은 지금 왜 일하고 있는가?
인생의 목표와 목적은 다르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언제, 어떤 목적으로 시작했는가?
물론 어디서부터, 어떤 이유로 지금 하는 일을 시작했는지 정확히 알 수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제 다시 빛바랜 기억을 더듬어 처음 일을 시작할 때 가졌던 따끈따끈한 열정과 설렘을
들춰내 보자, 목표란, 직업 학업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한 것을 말한다.
반면에 목적은 성과를 내는 일련의 행동들보다는 상위에 위치한, 삶과 관련된 보다 근본적인 이유이다.
취업도 마찬가지다. 취업만 하면 행복해질 거야 라고 생각하는 목표성 취업과 직장에 들어가 일을 통해 자아 성취를 하고 월급을 받아 가족들과 맛있는 것도 먹고 즐겁게 사는 내 인생의 행복이니 취업해야지 라고 생각하는 목적성 취업은 전혀 다르다.

<중 략>

#5. 길이 없을 땐 궤도를 이탈해도 괜찮아.
01.당신이 그토록 바라는 창업이라는 선택
어찌 보면 창업을 꿈꾸는 것이 당연하다. 익숙한 사회에서 을의 입장으로 살아가는 이들이 보기에는 창업이야말로 단숨에 갑으로 역전되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회사를 그만두고 그렇게 하고 싶었던 창업을 하겠다면 나는 적극 응원한다. 하지만 먼저 창업하는 순간부터 사장
이라는 갑이 됨과 동시에 자신의 고객에게는 철저한 을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만큼 반드시 가슴에 새겨 넣어야 한다.
02. 타인의 말이 결정을 방해 할 때.
절대적 권력을 가진 이들이 일반 시민들을 손쉽게 통제하기 위해 일이라는 올가미로 정상적이고 행복한 삶이라는 고정관념을 대중매체와 교육을 통해 주입한 다음 모두 똑같이 살게 만든다.
하지만 만약 그때 한 사람이라도 “궤도를 벗어나도 괜찮아. 너는 나만의 삶의 방식을 고수해”
라고 말해 주었다면 얼마나 위안이 되었을까 싶다. 누군가 당신의 삶을 비난하거든 신경 꺼라.
그들은 당신의 인생에 왈가왈부할 자격이 없다. 당신은 묵묵히 당신 인생의 주인공으로 중심을 잡고 살아가면 된다.
03. 다시 공부하고 싶다면 한번쯤 용기 내기.
요즘은 하고 싶은 일, 해야 할 일을 하는데 전공은 무관하다는 말들을 많이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