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설교말씀][설교본문말씀-욥기 22장 21-30절] 하나님과 화목하자

저작시기 2014.09 |등록일 2014.09.29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420원 (30%↓) 600원

소개글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을 준비하시거나 성경공부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신대원(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한(교수 및 목사님) 말씀이므로 믿고 받아가셔서,
설교문을 작성하는데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본문의 말씀은 욥의 친구 엘리바스가 욥에게 한 말이다. 진리이다. 그러나 욥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진리이다. 너가 죄를 지어서 하나님과 화목하지 못해서 하나님의 재앙을 받아서 자녀도 죽고 재산도 없어지고 몸의 병도 생기고 이렇게 됐으니까 회개하고 하나님과 화목하고 평안하고 복을 받아라 하는 뜻에서 말한 것이다. 진리인데 욥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진리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 말씀에 은혜를 받고 하나님과 화목하도록 힘을 써야 한다. 하나님과 화목하면 평안해지고 복이 네게 임한다고 했다(21절).

하나님과 화목하는 방법

22절에 그분의 입에서 교훈을 받고..하나님의 말씀을 받는것이 화목하는 것이다. 마음문을 열고 온유한 마음으로 받아야 한다. 약 1:21. 신령의 기쁨으로 받아야 한다. 살전 1:6. 성령의 감동된상태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야 한다. 살전 2:13. 사람의 말로 받지말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라. 눅 8:15 바르고 착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아라. 시 119 사모하는 마음으로 헐떡이면서 받아라..하나님의 말씀을 받아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