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독교교육] 바람직한 교사상(敎師像) 가르치는 은사가 있는 교사 - 가르침에 대한 분명한 이해와 확신과 신념을 가진 교사, 가르침을 실천하는 교사

저작시기 2014.09 |등록일 2014.09.29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가르침에 대한 분명한 이해와 확신과 신념을 가진 교사
2. 가르침을 실천하는 교사

본문내용

은사(Charisma)란 모든 신자들이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조직 안에서 봉사하도록 능력을 부여받은 성령에 의해서 인정된 하나의 특별한 자격으로, 성령께서 부여하신 영적인 능력, 타고난 재능을 말하며 이 은사의 목적은 하나님 영광을 위해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는데 필요한 「봉사적 삶」을 위해 주신 성령님의 능력이다.

각각 은사를 받은대로 하나님의 각양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벧전4:10)

위의 말씀에서 ‘각각 은사를 받은대로’는 무엇을 뜻하는가? 하나님께서는 믿는 모든 성도들에게 각각 은사를 나눠주셨다는 말씀이다.

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나심을 주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고전12:7)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지체를 각각 몸에 두셨으니(고전12:28)

받은바 은사는 크던 작던 쓰일 곳이 있고, 그 모든 것은 주님의 몸된 교회에서 지체로서의 사명을 감당하는데 있는 것이다.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엡4:11)

주일학교 교사는 하나님께서 가르치는 은사를 주시고 가르치는 자로서의 직분을 맡겨 주셨다.
「남을 가르친다는 것」, 결코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 혹시 1~2시간은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가르쳐야 하는 것을 어떻게 감당할 수 있겠는가?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