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EBS아기성장보고서2편감상문

저작시기 2007.09 |등록일 2014.09.27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 레포트 후기
2. 제2편 아기는 과학자로 태어난다(아기의 인지발달)

본문내용

★레포트 후기

레포트를 독후감 형식으로 써야할 지 비디오의 내용대로 써야 할 지 갈등을 하다가 저에게 도움이 되는 유형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일일이 비디오를 보면서 그대로를 옮기면서, 수고스러운 면도 있었지만, 다시 한 번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파악하게 되고, 더 머릿속에 잘 들어오는 느낌이었습니다. 얼마 전에 아동복지 강의시간에 부모를 죽이고 토막 살인까지 저지른 이은석에 대한 비디오를 봤습니다. 표면적으로 봤을 땐 정말 나쁜.. 사형을 시켜야만 되는 그런 사람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그 사람의 자라온 환경이나 그 사람에 대해 하나씩 이해가 되자 처음에 했던 단순한 생각은 사라지고, 더 중요한 의미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중 략>

제2편 아기는 과학자로 태어난다(아기의 인지발달)

아기의 탄생 그것은 또 하나의 새로운 세계가 만들어지는 일이다.
불과 열 달 사이에 아기에겐 우주의 탄생에 버금가는 엄청난 창조가 이루어진다.
그 창조 속엔 아인슈타인이나 뉴턴과 같은 과학의 영역도 어김없이 포함된다.
세상에 첫 울음을 던지는 바로 그 순간 아기는 이미 과학자로 태어나는 것이다.

보면 볼수록 아기들은 신기하다.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아이들은 스스로 뒤집고, 기고, 일어서서 걷는 법을 터득한다.
그것도 불과 1년 사이.

생후 5개월 된 성진이는 물건을 손에서 놓으면 땅으로 떨어진 다는 사실을 안다.
해석을 하자면 어느새 자신이 속한 세계에 한 가지 법칙. 중력의 법칙을 깨닫고 있는 것이다.

5개월 된 지윤이는 이제 혼자서 일어나기를 배우는 중이다. 하지만 지윤이는 공을 건드리면 굴러간다는 사실을 안다. 그 놀라운 사실을 확인하고 싶어서 지윤이는 자꾸만 공을 굴린다.

이제 13개월이 된 예나는 얼마든지 혼자서 일어나서 걸어 다닐 수 있다.
요즘 예나가 좋아하는 놀이는 공 던지기다. 이미 어른이 되어버린 우리에겐 너무나도 당연해 잊어버리고 만 중력의 법칙이 신기한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