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비판적 사고와 논리 의사의 치료가 합당하지 않을 경우 간호사로써 어떻게 할 것인가?

저작시기 2013.10 |등록일 2014.09.26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비판적 사고와 논리 과목의 레포트 입니다. 주제는 ' 의사의 오더가 합당하지 않을경우 간호사는 어떻게 할것인가? ' 이며, 이에따라 '의사의 잘못된 치료 및 처방을 따르지 않을것이다.' 라는 반대 입장을 표명하여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2주이상을 작성하고 수정을 거듭해 신중히 작성하여 제출한 자료로써 A+ 를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간호사로써 ‘의사의 치료가 합당하지 않을 때 의사의 치료에 따르지 않는다’라는 반대 입장에 따를 것입니다.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담당하는 간호사에게는 의사의 처방을 보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할 의무와 그 잘못된 처방에 대해 거부할 권리와 그에 따른 결과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 략>

‘ cure‘ 라는 치료의 개념으로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와는 달리, 간호사는 ’care‘ 라는 돌봄의 개념으로 환자의 치료에 임하며, 환자의 곁에서 더욱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지속적으로 환자의 상태를 더 세심하게 살필 수 있는 사람도 결국 의사보다는 간호사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간호사가 환자의 치료를 행함에 있어 의사의 잘못된 오더와 처방에 대해 지적하고 바로잡는 과정은 간호사의 월권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의사의 권위, 간호사와 의사의 껄끄러운 관계 때문에 환자가 치료를 받는 과정에 있어 치료에 피해를 입는 절대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