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벚나무 동산 분석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4.09.24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공연제목
2. 공연일시
3. 작품소개
4. 플롯분석/주제분석
5. 등장인물 분석

본문내용

1.공연제목 : 안톤체홉의 ‘벚나무 동산’
작가 : 안톤체홉
예술감독.연출 : 이국희
출연진 :천정락, 백은숙, 김미화, 최우정, 황승일, 김혜정, 최다정, 이 동학, 강석호, 박상희, 김재권, 정이나, 박찬규

2. 공연일시 : 2013.05.17
장소 :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3. 작품소개 : ‘벚나무 동산’ 은 안톤 체홉의 4대 장막극중 마지막 장막극으로, 그 속에 사랑과 희망, 그리고 추억을 담은 이야기이다.
여태껏 대구에서는 한번도 제대로 무대에 오르지 못한 이 작품을 대구시립극단이 올린 것이다.
체홉은 사실주의 작가로 유명한데 사실 이는 관객들과 배우들로 하여금 곤란에 빠뜨리기 쉽다고 할 수 있다. 겉으로 보여지는 것이 아닌 배우의 내면연기에 치중하기 때문에 관객과의 소통이 그리 쉽지많은 않다. 특히 체홉의 작품은 특별한 갈등이나 사건이 발생하지도 않을뿐더러,문제를 해결하는 과정도 보여주지 않는다.
연극 ‘벚나무 동산’은 벚나무가 만발한 대저택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작품의 주요 배경인 ‘벚나무’는 풍요로운 과거의 행복을 상징한다. 귀족의 풍요와 번영을 흐드러진 벚꽃에 비유하고, 동산을 떠나는 장면은 몰락을 나타낸다.
이번 작품의 연출을 맡은 이국희 감독은 벚나무 동산을 작품 속에 다양한 인간의 모습을 나타냄으로써 인간의 내면을 보여주며, 대저택을 중심으로 그 안에 있는 여러사람들이 유기적인 관계를 맺음으로써, 각자의 개인적인 삶이 결국은 커다란 사회를 만들고 그것이 하나의 이야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