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재미있는일본언어문화관광(한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비교,A+)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4.09.23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애니메이션이란?

2)일본의 애니메이션
2-1)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2-2)일본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종류

3)한국의 애니메이션

4)리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1)애니메이션이란?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촬영기법 또는 그렇게 만들어진 영화를 말한다.
2)일본의 애니메이션
아니메 또는 재패니메이션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일컫는다. 주로 기존에 연재되는 동명의 인기있는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되며, 장면의 대부분은 셀 애니메이션 방식이 사용된다.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라틴어 'anima(영혼)'에서 유래하므로 어원적으로는 '무생물(無生物)에 영혼을 불어넣는다'라는 뜻이다.
아니메는 원래 일본에서 애니메이션(Animation)을 지칭하는 약자였지만,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이 전 세계 애니메이션 중 60% 이상을 제작할 정도로 거대해진 오늘날에 '아니메'는 각국의 사전에 등재될 정도로 널리 쓰여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칭하는 단어가 되었다.

<중 략>

먼저 1994년 '한국 최초의 성인용 애니메이션'을 표방한 [블루 시걸]이 정부의 대대적인 지원까지 받으며 개봉 해 전국 50여만명을 동원했다. 결과적으로는 가히 한국 영화 역사상 최고의 사기극이라고 할만한 영화였다. 너절한 완성도는 물론이거니와 제작비에 얽힌 뒷 이야기도 깨끗하지 못했다. 여하튼 많은 애니메이션 관계자들은 사기극 [블루 시걸]이 한국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객의 믿음을 영원히 사라지게 만들거라 걱정했다. 다행히도 일본 제작진이 대거 참여한 [돌아온 영웅 홍길동](1995)이 전국 40만명을 기록하며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비상에 숨을 터 주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