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의 건강 습관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4.09.2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나의 건강관
2. 나의 흡연
3. 나의 알콜
4. 나의 영양
5. 나의 운동
6. 나의 건강 지키기

본문내용

①항상 건강을 생각하자
나는 건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다. 어릴 때부터 몸이 허약했던 나는 가족 중에서 유난히 잔병치레가 많았다. 의료보험카드에 진료기록을 보면 내 이름 이 가장 많이 나와 있다. 보약 같은 것도 많이 먹어 보았는데 특히 땀이 많이 나서 였다. 뚱뚱한 체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매운 것을 먹거나 힘을 쓰거나 덥거나 혹은 당황하게 되면 땀을 무지 많이 흘린다. 고로 나는 내 몸에 항상 신경을 쓰면서 살고 있다.
②건강을 잃으면 많은 것을 잃게 된다.
가족 중에서 아버지는 현재 뇌경색을 앓고 계신데 심한 편은 아니지만 그로 인해 가계가 많이 기울었다. 신체의 오른쪽에 마비가 왔는데 지금도 아주 조금이지만 다리를 저신다. 어머니께서도 젊으실 때는 건강하셨는데 나이가 드시면서 허리나 관절등이 많이 안 좋으셔서 병원을 자주 다니시고 수술을 하시는 등 고생을 하고 계신다. 시골에서 자라시면서 배운 것이 없어 젊은 시절 힘든 일을 많이 하신 탓에 지금 골병이 드신 것이다. 부모님의 건강이 예전보다 안 좋아지면서 우리 가족은 금전적으로도 힘이 들지만 가족간의 화목도 예전만큼 좇지는 않게 되었다.

<중 략>

-학창시절에는 물론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났지만 20대 초반에는 밤을 새며 노는 일도 잦았고 술도 많이 마셨기 때문에 규칙적인 삶을 살지 못했다. 아침밥은 거의 매일 걸러야 했고 밤늦게 혹은 아침에 잠들어 오후 늦게 일어 나곤 했다. 또 밤업소에도 일했던 경험이 있는데 그 때는 낮과 밤이 완전히 뒤 빠뀐 생활이었다.
그러다 공장에서 일을 하게 되고 공부를 하게 되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었다. 가능하면 정해진 시간에 자고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려고 하고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술을 자주 마시지 않고 밤새 컴퓨터를 하지 않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겠다.
건강을 해치는 음식 멀리하기
-이 부분은 내가 더 노력을 해야 할 부분이다. 일단은 라면먹는 것을 한 달에 한번 정도로 줄이고 싶고 튀김이나 패스트푸드등의 섭취도 줄여야 할 것이다. 지금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데 너무 단백질만 많이 먹어도 영양에 불균형이 올 수 있으므로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며 운동하는 것에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하도록 해야 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