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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롤 수영방법

저작시기 2013.10 |등록일 2014.09.22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 기본자세

(2) 다리동작
① 발차기 요령
② 발차기 종류

(3) 팔동작

(4) 호흡

(5) 연결동작

본문내용

(1) 기본자세

크롤은 이제까지 여러 형태로 발달 해 온 수영법 가운데 가장 스피드 있고 대중적인 영법으로서 크롤 경영에서는 참가자가 어떤 영법이든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크롤 역시 팔 동작과 관련된 호흡의 타이밍이 매우 중요하다.

크롤형을 연습할 때는 몸을 최대한 유선형으로 만들어주고 끌어 당겨서 나간다는 느낌보다는 수면 위로 스르르 미끄러지듯이 나간다는 느낌으로 해주며, 팔 과 다리를 최대한 늘려 릴렉스 시켜주면 한결 부드럽게 수영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몸에 힘이 들어가 엉덩이 부위가 수면 밑으로 많이 가라앉으면 안 된다.

(2) 다리동작

① 발차기 요령

▶ 자유형 발차기는 배영 발차기와 비슷하며 회초리 치듯이 부드럽게 차준다.

▶ 자유형 발차기는 내려 찰 때 70%정도의 힘과 올려 찰 때 30% 정도의 힘이 들어가고 배 영은 이와 반대가 된다.

▶ 양 엄지발가락이 스치듯이 차주며 뒷금치를 10cm 정도 벌려서, 무릎을 눌러 주는 듯한 느낌으로 발차기 한다.

▶ 발은 수면에서 너무 나오지 않게 하고 양 엄지발가락이 살짝 볼일 듯이 부드럽게 물 을 눌러준다.

▶ 발목과 무릎에 너무 힘이 들어가지 않으며, 관절에 최대한 유연성을 발휘하고 발목의 스냅으로 물을 짜준다.(물고기의 지느러미와 같은 역할을 해주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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