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015년 인하대학교 병원 신규 간호사 공채 1차 면접 합격 질문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09.20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인하대병원 2015년 신규간호사 공채 면접 합격질문입니다^^
면접 준비하면서 작성한 예상질문들과 답변들 자세하게 달려있습니다.
답변은 실제 면접 시 말할 수 있도록 작성되어있으니 그대로 외우기만 하면 되실 것 같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5right
Right dose(용량), route(경로), drug(약), time(시간), patient(환자)
->투약할 때에는 올바른 약을 올바른 용량으로 올바른 시간에 올바른 환자에게 올바른 경로로 투약해야 합니다. (*7right: 정확한 기록과 정확한 교육)

2.낙상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
낙상이란 일상생활 중에 균형이나 안정성을 잃으면서 넘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낙상예방을 위해 침상에 누워 있다가 밖으로 나오기 전, 1분 가량 앉아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사이드 레일을 올리도록 해야 하며 병원 바닥에 미끄러운 용액이나 물을 흘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의식수준 척도 설명
의식수준을 사정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GCS척도입니다.
이 척도는 눈뜨기4점, 언어반응5점, 운동반응6점의 세 부분으로 이루어지며 세 부분의 각 점수를 합산하여 의식상태를 측정합니다.

4. 통증사정척도(의식, 무의식환자)
의식 환자에게는 숫자통증사정 척도와 얼굴 통증 평가척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숫자 척도는 1부터 10까지의 척도를 제시하고 10이 가장 아픈 것이라고 했을 때 자신의 통증을 설명하는 숫자를 선택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얼굴 척도는 자신의 통증을 가장 잘 표현하는 얼굴을 고르게 하는 것입니다.
무의식 환자는 통증자극을 주고 몸의 움직임을 관찰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6. 24시간 소변 모을 때 환자 교육
첫 소변은 버리고 두 번째 소변부터 24시간 동안 소변을 채취해야 합니다.
24시간이 끝나면 마지막으로 소변을 한 번 더 보고 그 소변까지 수집해야합니다.
채취한 소변은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하며 소변 안에 화장지나 대변이 들어가지 않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