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와카피 레포트, 성적광고에 대한 분석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08.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성적광고
2. 성적 광고 분석

본문내용

1. 성적광고
인간의 욕구는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생리적 욕구, 안전의 욕구, 사랑의 욕구, 존경의 욕구, 자기실현의 욕구이다. 이 중에서 생리적 욕구는 인간의 희로애락을 기초로 하는 가장 본능적인 욕구다. 인간의 심리적 반응을 기초로 쾌락적 욕구를 자극하는 것이 당연한 광고의 소구 방법이다. 따라서 인간에게 쾌감을 주는 각종 자극이 연구되어 왔고 광고의 소재로 적용되고 있는 것이다. 쾌락적 동기를 자극하는 소재 중 성(sex)은 가장 관심이 모아지는 소재다. 이제 성(sex)는 그 행위 자체를 떠나 하나의 소비문화가 되었다. 성적 연관성이 높은 제품과 잠재적 연관성이 있는 제품 등에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중 략>

전자는 단순히 옷을 걸치지 않은 상태로서 누군가를 의식하지 않고 스스로를 드러내는 것이며, 후자는 벌거 벗은 몸이 바라보는 사람을 위한 하나의 대상으로 전시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다시 말해 '벌거벗음'은 주체의 뜻에 의해 스스로 옷을 벗은 상태이고, '나체'란 바라보는 사람의 시선에 의해 한 꺼풀씩 옷이 벗겨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즉 이러한 벗은 몸이 광고에서 보여 지기 위 해 광고에서 사용된다.
광고는 섹스어필을 통해 외설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위의 'club 18-30' 사례를 보면 광고에서의 성적소구 방법이 외설적이며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만을 자극하려는 시도로만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벗긴다고 해서 모두 외설로 느껴지는 것은 아니다. 잘 벗기면 예술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여러 편의 광고가 증명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