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인간호학 실습 정형외과(OS), 비뇨기과(URO) 병동 Daily (실습일지, 데일리)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08.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성인간호학 OS 정형외과/비뇨기과 병동 실습일지 입니다.
내용 알차고 칭찬받았어요. A+ 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실습내용
AM 8:00 출근
9:00 수간호사 선생님 Orientation
11:00 교수님 Orientation
PM 12:00 환자들 vital 측정, BST측정
1:30 침상정리
2:00 BST, Vital
3:00 신규환자 문진, 입원교육 관찰
4:00 퇴근

실습소감
오늘은 실습의 첫 날이어서 8시에 출근했다. 이 병동의 환자의 정원이 43명 정도 되는데 오늘은 그 절반 정도인 26명 정도만 계셨다. 거기다 오늘 퇴원하시는 분이 6명 정도 되셔서 절반도 채 안남 게 되었다. 수간호사 선생님께서는 원래 우리 병동은 항상 환자가 꽉 차있는데 이런 적은 처음이라고 하시면서 지금 연휴가 있어서 다들 놀러 가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하셨다. 그리고 acting 선생님을 따라다니려고 병동에 가보니 IV line만 잡고 계시길래 투약은 안하시나 싶었는데 알고 보니 이 분은 injection을 도와주는 간호사로서 이 병동에 속해있는 부서가 아닌 따로 간호부에 속해있는 간호사로서 acting하는 선생님께서 IV line을 잡기 힘드실 때나 바쁘실 때 도움을 요청하는 부서에 속해 있었다. 그래서 환자들이 “오늘 저 퇴원할 수 있나요?” 이런 질문을 하여도, “저는 주사만 간호사여서 잘 몰라요.” 하시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다. 업무적으로 효율성을 따지면 시간도 절약되고 이렇게 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환자에게 혼란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지 않은 제도인 것 같았다. 9시가 되어 수간호사 선생님께서 병동 orientation을 해주셨다. 이 병동은 정형외과와 비뇨기과 환자들이 주로 입원하는 병동이고 병원 자체가 약간 큰 local같은 병원이어서 간단한 수술을 받으러오는 환자가 많다고 하였다. 그래서 장기간 입원해 계시는 환자는 별로 없고 환자 lotation이 빠르다고 하셨다. 그리고 선생님들이 하시는 업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셨고 간호사실에서 하는 업무나 병원에서 사용하는 기구들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이 병원에서는 소독물품도 wegon이라는 기구에 넣어서 소독실에 보내는 체계가 갖추어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