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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비만

저작시기 2014.08 |등록일 2014.08.1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6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1. 비만의 정의
2. 비만의 원인
3. 비만의 분류
4. 비만의 종류
5. 비만의 위험성
6. 비만에 의한 합병증
7. 운동의 효과
8. 체중 감소 및 유지를 위한 행동수정요법

본문내용

섭취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많은 경우, 남은 칼로리가 지방조직으로 바뀌어 체내에 과잉으로 축적된 상태.
비만의 기준
남성 14%~17%(정상), 25%이상(비만)
여성 19%~22%(정상), 30%이상(비만)

<중 략>

비만과 식습관
항상 일정한 시간에 먹고 절대로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고지방, 고칼로리 식사는 피한다
야식 습관을 개선한다.
천천히 여유있게 식사하도록 한다
인스턴트 음식, 패스트 푸드보다는 자연 음식, 집에서 조리한 음식을 먹는다.
후식, 음료 등의 단 음식은 주의한다.
채소류 등 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충분히 먹는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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