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현대인의 영양 - 영양표시제 (nutrition labeling)

저작시기 2014.03 |등록일 2014.08.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Ⅰ. 종류
1. 롯데샌드
2. CRUNKY 초콜릿
3. Caffe Latte (카페라떼 Mocha con Choco)
4. 辛라면
5. 맛있는 비타우유

Ⅱ. 느낀점

본문내용

1. 롯데샌드
1회 제공량은 1봉지(50g)이며 총 2회 제공량(100g)이 들어있다. 제품에 표시된 영양 표시정보를 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1회 제공량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데 가공식품의 영양성분표시는 소비자가 한 번에 섭취하기에 적당한 양인 1회 제공 량을 기준으로 표시하고 있다고 한다. 1회 제공량은 제품형태 (예 : 1컵, 1봉지 등)와 제공 량을 중량 또는 용량으로 표시한 것을 의미한다.
‘영양소 기준치’는 4세이상 어린이 및 성인이 하루에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제한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영양소 기준을 정해 놓은 것이다.‘%영양소 기준치’는 각 영양소 기준치에 대해 실제 영양소의 양을 백분율로 표시한 것으로, 이를 보면 하루에 섭취해야 할 영양소량과 비교해 몇 %에 해당하는 양인가를 알 수 있다.

<중 략>

자료조사를 위해 여러 식품들의 영양성분표를 조사하면서 정말로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인터넷 신문기사에서나 여러 곳에서 식품을 구입할 때 영양성분표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습관을 들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왔지만 막상 그것이 실천되지 않아 별 관심 없이 나도 모르게 그냥 지나쳐 가곤 했는데 이 조사를 하고 나서 이제 부터는 식품을 구입할 때는 꼭 영양성분표를 따져보고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직 이런 행동들이 익숙하지 않아서 처음엔 잘 실천 되지 않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겠지만 노력하며 점점 습관화 하면서 더 많이 알아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