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리딩으로 리드하라(독후감)

저작시기 2013.09 |등록일 2014.08.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 서 론 -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 책의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무척이나 쇼킹하다. 이 책을 접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렇게 밖에 이야기할 수 없다고 생각된다. 어렸을 때 무협지에 잠시 빠진 적이 있었다. 무협지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어떤 특정한 계기를 통해서 오래전부터 비밀리에 전해져 내려오던 특별한 내공을 수련할 수 있는 비법서를 손에 얻게 된다. 그들은 원수를 갚기 위해, 혹은 나라를 구하기 위해, 아니면 사랑을 지키기 위해 독한 마음을 먹고 그 비법을 전수받는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출현한 중원의 영웅이 되어 흐트러진 질서를 바로 잡은 뒤 홀연 종적을 감추게 되고,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영원한 전설로 남게 된다.

<중 략>

하지만 단순히 논술시험을 잘 보기 위해 학교에서 지정해 준 인문고전들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저절로 사색이 되는 것은 아니다. 사색은 스스로 원해서 인문고전을 접하고 읽으면서 여러 가지 생각과 질문을 하는 과정 속에서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저자는 수많은 역사 속 천재들과 인문고전 독서의 관계를 예로 설명해주면서, 우리 삶에 있어서 인문고전 독서가 얼마나 중요하고 소중한 지를 알려주고 있다. 책 속에서 인문고전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면 될수록, 현재 대한민국 사회의 교육 방식이 안타깝게 느껴졌다. 암기와 주입식 교육에 치중한 나머지, 정작 세상을 관철하는 지혜와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인문고전은 뒤로 밀려나게 된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