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헤어샵(미용실) 창업(뷰티살롱, 미용산업) 형태에 따른 정의

저작시기 2014.08 |등록일 2014.08.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Ⅰ. 중소기업의 뷰티살롱
1. 중소기업 형태의 뷰티살롱 장점
2. 중소기업 형태의 뷰티살롱 단점

Ⅱ. 수평적 계열화

Ⅲ. 조인트 벤처의 뷰티살롱

Ⅳ. 벤처기업의 정의

Ⅴ. 창업보육센터

본문내용

1) 중소기업의 뷰티살롱
뷰티살롱의 구조에 있어서 대기업(big business), 중소기업(small and medium size business)과의 계층적 분화는 함께 이루어진다. 이것은 소비고객의 욕구변화 등과 환경의 변화 등이 사회적 요인에 편승하여 거대 미용그룹이 출현하게 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중소기업, 영세기업이 널리 존재하기에 이르렀다.
중소기업이라고 하는 개념은 미용 산업의 대기업에 대한 상대적인 개념이다. 따라서 그 범위는 결국 고정된 것이 아니고 시대에 따라 변화되는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중소기업이란 종업원 수, 자본액 등에 있어서 중소규모의 독립기업을 발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중소기업을 규정하는 법령으로는 중소기업 기본법과 중소기업은행법 등이 있으나 각각의 정의에서 중소기업의 범위가 일치되지 않고 있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하면 업종별로 소기업과 중기업으로 구분하여 자산규모가 아닌 상주하는 조직원(종업원)수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중 략>

벤처기업이라는 용어는 모험을 시도하는 기업으로써 신기술로 무장한 기업, 기술집약 기업, 연구개발형 기업, 하이테크 기업, 도전기업 및 벤처기업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 벤처기업이라고 하는 것은 대부분 반도체나 정보통신 등의 IT산업에만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가 많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