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조기영어교육의 의미, 필요성, 장단점, 문제점, 해결방안, 개인의견

저작시기 2014.08 |등록일 2014.08.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조기영어교육의 의미
2. 조기영어교육의 필요성
3. 조기영어교육의 장점
4. 조기영어교육의 단점
5. 조기영어교육의 문제점
6. 해결방안
7. 개인의견

본문내용

조기교육 [ 早期敎育 ], 학령(學齡)에 도달하지 않은 아동에게 일정한 커리큘럼에 따라 실시하는 교육을 말하며, 대체로 만 4∼5세 아동을 대상으로 유아의 지적 잠재력을 조기에 개발하거나 훈련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독일의 F.W.A.프뢰벨과 J.코메니우스가 창시자이다.
그렇다면, 조기 영어 교육이란 무엇인가? 말 그대로 학령에 도달하지 않은 아동에게 일정한 커리큘럼(영어)를 교육하는 것이다.

2. 조기영어교육의 필요성

아이들에게는 24개월 정도에 언어 습득능력이 왕성해 진다는 언어습득기제라는 것이 있으며, 이 능력은 12살은 기점으로 급격하게 없어진다는 과학적인 연구 결과가 있었다. 모든 신생아들은 공통적인 옹알이를 실시한다. 이러한 시기에 영어 조기교육을 시킨다면 성인이 되어 영어를 배우는 것 보다는 훨씬 쉽고 적은 노력으로 영어를 습득 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만3세 이전에 언어적 발음 능력은 성인과 매우 비슷해지고, 쓰지 않는 발음은 퇴화가 된다고 한다. 발음이 퇴화된 상태에서 영어회화를 하는 것보다는 그 전에 영어 조기교육을 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요즘 현대 사회에서 영어는 선택이아니라,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데 한 살이라도 어렸을 때 교육을 실시한다면 이는 훗날 영어 사교육 같은 사회적인 낭비를 절감할 수도 있고, 국가 경쟁력확보에도 매우 좋은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