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조기영어 교육의 긍정적인 사례와, 부정적인 사례를 들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시하고 개인의견을 피력하시오

저작시기 2014.08 |등록일 2014.08.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조기영어 교육의 긍정적인 사례
3. 조기영어 교육의 부정적인 사례
4. 개인의견
5. 나가는 말

본문내용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의견은 과거에서부터 지금에까지 이르러 계속해서 의견이 다양하다.
과연 조기영어교육이 미치는 영향은 무엇이며 이에 대한 찬반의견과 나의 견해를 말하도록 하겠다.

2. 조기영어 교육의 긍정적인 사례

아리랑잉글리쉬 홍승연 이사는 조기 유아영어 교육 찬성론자다. 자신의 두 자녀에게 직접 조기영어 교육을 시키면서 더욱 확신하게 된 자신의 체험이기도 하다.
“모든 유아는 선천적인 언어 습득 장치인 LAD의 활동이 가장 왕성한 18개월에서 6세 사이에 폭발적인 언어 발달과정을 거치며, 물리적인 두뇌의 성장 면에서도 가장 중요한 시기인 결정적 시기를 바로 이 시기에 거치게 된다. 따라서 이 중요한 시기에 인지발달과 언어발달을 기반으로 치밀하게 설계된 영어를 접하게 해주면, ‘영어를 우리말처럼’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는 것”
지난 11월에 독일의 60년 전통의 교육회사 핀켄사의 대표적인 영재프로그램인 로지코가 국내 론칭한 로지코 잉글리쉬의 경우, 유아들의 언어 습득 면에 있어서의 장점을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유아 영어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창의력과 논리 사고력 발달 사항에도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 독일을 비롯한 상당수의 유럽의 국가들에서 공교육 교구재로도 채택되어 쓰일 만큼 로지코 프로그램은 그 효과가 입증되어 있다.
홍승연 이사는 "아이들이 처음 배우는 영어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놀이 속에서 스스로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학습원리가 중요하다"며 "만 4∼­5세는 99%의 아이들이 놀이를 활용해 외국어 교육을 받으면 지능과 잠재력, 창의력이 크게 향상되기 때문에 어린시기에 체계화된 프로그램으로 학습하는 영어교육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