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학에 들어가는 학생들을 관리키 위한 메커니즘 (평생교육론 )

저작시기 2012.03 |등록일 2014.08.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재, 많은 나라에서 대학에 출석하는 대학생들의 출석률의 범위를 증가시키기 위하여, 재정적, 정치적 그리고 사회적 방법등 다양한 메커니즘들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 나라별로 대학에 입학하는 School Leaver 비율은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예로, 북미의 경우 서부 유럽 국가들에 비해 이러한 비율이 두배가량의 차이를 보인다. 그러나 사실 단순한 비율의 높고 낮음만이 진정한 교육기회균등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캐나다의 경우는, School Leaver의 절반정도가 대학에 진학하기도 한다. 이러한 계층의 그룹들은 오히려 일반적인 인구층에 해당하지 않으며 , 사회적,경제적으로 상위 계층에 속해있는 범위에 해당된다.

대학에 들어가는 학생들을 관리키 위한 메커니즘들은 교육 시스템이 어떠한가에 따라 달라진다. 많은 유럽 국가들은 공인 시험을 시행하며, 프랑스나 독일등도 마찬가지이다.
일례로 북미의 경우는 고등학교에서의 학습 프로그램에 기반한 과제를 어느정도나 성공적으로 완성시키느냐에 따라 대학입학권이 부여된다. 고등학교 교육이 대개 각 교사들에 의해 좌우됨에 따라, 학교마다 많은 차이점이 있다. 북미 대학의 경우 그들 자체의 고유한 교육 시스템을 지니고 있기도 하다. 또한 SAT(Scholastic Aptitude Test)는 소수 학생들을 차별한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학입학의 수단으로 미국에서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