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오페라의 유령을 읽고 ... 무대의 양면성을 통해 사회적 소수자에게 힘을 주는 진실

저작시기 2014.07 |등록일 2014.07.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영화로도 워낙 잘 알려진 오페라의 유령 ... 하지만 아직 영화도 뮤지컬도 책도 ... 제대로 한번 보지 못해서 이 무더운 여름에 조금이나마 시원함을 느끼고 싶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목차

1. 작가소개
2. 들어가며 ...
3. 유령이야기
4. 오페라유령, 음악의 천사, 그리고 에릭
5. 그가 원했던 것

본문내용

1868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1880년에 노르망디 지방의 예술 학교에 입학하였다. 1886년부터 파리에서 법학을 공부하고 한때 변호사로 일하기도 하였다. 유산을 많이 상속받았지만 모두 탕진하고 파산하였다.
여행을 무척 좋아한 르루는 1891년 《레코 드 파리》 잡지사의 기자로 시작해 1894년 《르마탱》 신문사의 기자가 된 뒤 언론인으로서 명성을 날렸다.

<중 략>

오페라의 유령은 3가지 캐릭터를 가지고 책 속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오페라의 극장에서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는 그 권리는
1) 5번 박스석을 나 혼자 사용할 수 있도록 돌려주는 것.
2) 오늘 저녁 <파우스트> 공연의 마르가리타 역은 크리스틴 다에가 맡아야 한다. 카를로타가 맡을 수 없을 것이다. 틀림없이 병이 날 것.
3) 지리 부인이 다시 내 좌석 관리를 해 주었으면 한다. 그녀에게 일자리를 돌려줄 것.
4) 규정집에 적힌 계약 조건을 받아들이고 나에게 돈을 이만프랑을 지불할 것.
이었다. 이 권리는 오페라의 유령으로 살아가는 캐릭터의 요구 조건이다. 이 요구 조건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오페라유령은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 위해 카를로타의 목소리를 두꺼비 소리로 바꾸는가 하면, 샹들리에를 객석으로 떨어뜨리는 등 여러 가지 끔찍한 사고를 일으키고 만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